2025년 추석 옥외광고 :: 2편 - 주요고객의 39% 타겟 가능한 추석 미디어플래닝 전략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애드타입은 추석 시즌 주요고객인 3040 남녀를 타겟해 출퇴근 동선 중심의 옥외광고 전략을 제안합니다. 추석 4~5주 전부터 스크린도어·내부 디지털 매체 등으로 일 3~4회 노출 가능 미디어플래닝 전략을 살펴보세요.
(▼ 1편을 아직 읽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2025년 추석 옥외광고 전략
2편 - 주요고객의 39% 타겟 가능한 추석 미디어플래닝 전략
애드타입에서는 데이터에 기반해 "누가, 언제, 어디서 광고를 보는가"를 명확히 정의하고, 광고주에게 가장 효율적인 미디어 플래닝을 제안합니다. 또한 옥외광고 미디어플래닝 시 유저 프로파일링 기반의 데이터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연령·성별 같은 인구통계적 특성부터 출퇴근 동선과 생활 패턴까지 정교하게 분석해 세분화된 타겟 그룹을 도출하고, 이들의 반복적 이동 경로(코리더)를 찾아내 적합한 매체와 연결합니다.
올해 추석 시즌 마케팅도 애드타입의 데이터 기반 미디어플래닝 전략을 참고하여 효과적으로 집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매체들을 그대로 구매하실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추석 시즌 광고의 주요 타겟 = 부모/지인 선물 구매하는 3040 남녀
추석 선물 구매는 추석 2~3주 전부터 ☞ 추석 4~5주 전부터 광고 집행 必
온라인 구매는 택배 마감 시점까지, 오프라인 구매는 심지어 추석 연휴나 당일 귀성길에서까지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추석 3주 전부터 연휴시점까지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추석 시즌 구매 전환을 위한 전략 - 3040 남녀 출퇴근 동선을 타겟하라
추석 주요 고객인 3040 남녀의 출퇴근 동선은?


▼ 추석 고객 39.5% 획득이 가능한 미디어플래닝 제안서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
추석 시즌 광고, 최적의 매체로 집행하세요.
지금까지 추석 시즌 주요 고객인 3040 남녀의 39.5%(92만 명)를 타겟할 수 있는 미디어 플래닝 전략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애드타입에서는 옥외광고 전문가들이 브랜드별 가장 적합한 OOH 광고 전략을 무료로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추석 시즌, 우리 브랜드의 고객들을 가장 효과적으로 타겟할 수 있는 매체가 궁금하시다면 애드타입에 문의해주세요!
다양한 옥외광고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옥외광고의 기획부터 집행, 결과 보고까지 전반의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옥외광고의 A to Z - 옥외광고 관련한 자주 묻는 질문들 살펴보기 (Click)
-
Data-driven OOH 컴퍼니 애드타입(Adtype)
데이터와 옥외매체를 활용한 인지 마케팅 전문성으로
브랜드의 성공적인 성장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