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광고

나애기재우고있는데전화걸면어떠괘!!! 육아 인플루언서 전략 🐥

2025.09.10 09:28
68
0
0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dd

육아 인플루언서는 오래전부터 브랜드에게 '믿고 맡기는' 채널이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생생한 일상, 현실적인 사용 후기, 그리고 같은 '엄마'라는 공통점이 인플루언서에 대한 신뢰감을 만들었고, 이는 육아가 인플루언서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카테고리가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이 판도가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육아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여전히 유효하지만, 변화하는 부모 세대의 콘텐츠 소비 습관에 맞춰 새로운 전략이 필요해졌습니다. 

 

 

 

%EB%AA%A9%EC%B0%A8_%EC%88%98%EC%A0%95-Sep-05-2025-12-41-06-5804-AM.png?upscale=true&width=1200&upscale=true&name=%EB%AA%A9%EC%B0%A8_%EC%88%98%EC%A0%95-Sep-05-2025-12-41-06-5804-AM.png

 

 

 

Group%20475238855.png?upscale=true&width=1120&upscale=true&name=Group%20475238855.png

 

 

 

hq720%20(2).jpg?upscale=true&width=1120&upscale=true&name=hq720%20(2).jpg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조두팔

 

 

 

최근 육아의 주체로 떠오른 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 출생의 MZ세대 부모들은 디지털 네이티브답게 SNS와 숏폼 플랫폼을 활용하여 육아 정보와 일상을 적극적으로 공유합니다.

 

 

 

이들은 효율과 자기 시간을 중시하며, 온라인에서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찾고 자녀에게 맞는 최적의 제품 및 방법을 찾는 데 능숙합니다.

MZ세대 부모들은 이런 특징이 있어요 👀

 

 


 

     

  • 베이비 디깅(Baby Digging)족: MZ세대 부모는 SNS·숏폼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 능동적으로 정보를 ‘디깅’하며, 자신만의 기준으로 직접 실험하고 평가하여 자녀에게 최적화된 육아법을 찾습니다.

 

     

  •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 자기 계발·취향 중시: 시판 이유식 및 반찬가게 이용 등으로 시간 확보, 간편하고 합리적인 육아 방법 선호.

 

     

  • 가족 크리에이터·아빠의 적극 참여: 아빠가 육아 V-log 제작에 참여하는 등 양육에서 가족 구성원 모두가 자주 등장하고, 진솔한 소통을 선호합니다.

  •  

 

 

 

따라서 이러한 부모들의 성향을 파악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해요! 

 

 

 

육아템은 나의 빛...✨ 이거 쓰고 광명 찾으세요  

 

%EC%8A%A4%ED%81%AC%EB%A6%B0%EC%83%B7%202025-09-05%20%EC%98%A4%EC%A0%84%208.56.33.png?upscale=true&width=680&upscale=true&name=%EC%8A%A4%ED%81%AC%EB%A6%B0%EC%83%B7%202025-09-05%20%EC%98%A4%EC%A0%84%208.56.33.png

 

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 (@chaechaetv)

 

 

 

과거에는 '제품을 자세히 설명해 주는 리뷰'가 중요했다면, 지금은 '감정적으로 공감되는 콘텐츠'가 더 높은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육아가 너무 힘든 날, 육퇴 후에 남편과 즐기는 맥주 한잔'과 같은 현실 기반으로 한 솔직한 일상 공유가 같은 부모들의 공감을 끌어내며 뜨거운 반응으로 이어지죠. 

 


 

실제로 숏폼 기반으로 현실 육아를 그리고 있는 chaechae(채채티비)는 7만 팔로워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평근 동영상 조회수가 22만으로 높은 숏폼 조회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감형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협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POINT : 숏폼을 기반으로 ' 진짜 필요해서 찾게 되는 육아 아이템'을 소구 하라 
 

 

 

요즘은 ‘육아템빨’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육아에 있어 ‘아이템’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죠. 부모들이 겪는 크고 작은 불편함을 집어줄 수 있을 만큼, 인플루언서가 직접 고르고 써본 육아템 소개는 브랜드 광고보다 훨씬 더 큰 신뢰를 주고 있습니다. 

 

 

 

특히, 단순히 제품 기능만 설명하는 콘텐츠보다는 “이거 없었으면 큰일 날 뻔했다” 싶은 순간들을 숏폼으로 담아내는 것이 가장 좋은 제품 소개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꼽힙니다. 

 

 

 
예를 들면, 음식물이 밖으로 튀지 않게 막아주는 ‘이유식 흘림 방지용 스낵컵’ 덕분에 집이 엉망이 되는 모습을 막아준다거나 아이가 자는 도중 깨지 않도록 엄마 품처럼 감싸주는 베개를 통해 '통잠'을 잘 수 있는 꿀템으로 아이가 실제로 안정감 있게 잠드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들이 있죠.

 

 

 


이러한 모습들을 자연스럽게 숏폼에 담아낸다면 그냥 ‘좋아 보여서 산’ 게 아니라, 진짜 필요해서 찾게 되는 제품들이라 전환율도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중요한 건, 인플루언서가 이런 제품들을 단순히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얼마나 ' 우리 아이가 매일 쓰는 루틴 속 아이템'으로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피처링 검색 순위에서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육아' 인플루언서! 반응도 높은 육아 인플루언서를 피처링에서 찾아보세요. 

 

 

 

특히 육아 인플루언서를 찾을 때는 아이의 개월수도 중요한데요, 피처링에서 '24개월 아기' 등을 검색하고 최신 순으로 콘텐츠를 찾으면'최근에 콘텐츠를 업로드한' '해당 개월 수'의 인플루언서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도 높은 육아 인플루언서 찾으러가기

 

 

 


 

Part%2002%20_%20%ED%94%BC%EC%B2%98%EB%A7%81%20%EC%9D%B8%ED%94%8C%EB%A3%A8%EC%96%B8%EC%84%9C%20PICK-May-08-2025-11-35-23-3041-PM.png?upscale=true&width=1200&upscale=true&name=Part%2002%20_%20%ED%94%BC%EC%B2%98%EB%A7%81%20%EC%9D%B8%ED%94%8C%EB%A3%A8%EC%96%B8%EC%84%9C%20PICK-May-08-2025-11-35-23-3041-PM.png%EC%9D%B8%ED%94%8C%EB%A3%A8%EC%96%B8%EC%84%9C%20%EB%A6%AC%EC%8A%A4%ED%8A%B8%20%EA%B3%B5%EC%9C%A0%20%EB%B0%B0%EB%84%88.png?upscale=true&width=1120&upscale=true&name=%EC%9D%B8%ED%94%8C%EB%A3%A8%EC%96%B8%EC%84%9C%20%EB%A6%AC%EC%8A%A4%ED%8A%B8%20%EA%B3%B5%EC%9C%A0%20%EB%B0%B0%EB%84%88.png

 


 

 

피처링에 인플루언서 링크 공유 기능 🔗 이 새로 생긴 것 다들 알고 계신가요? 앞으로 추천 인플루언서를 해당 방식으로 전달드릴게요!

✔️ 해당 링크를 활용하면 에이전시/종합 광고 대행사들도 편리하게 광고주에게 엑셀 형식으로 전달드렸던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편리하게 공유하실 수 있어요 👀 

 

 

 

 

✔️ 오늘은 '떠오르는 육아/키즈 인플루언서'를 전달드립니다 

 

 

 

떠오르는 육아/키즈 인플루언서 보러가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