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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좋 브랜드는 뭐가 다를까? : 매력적인 브랜드 소개 페이지의 특징

2025.09.10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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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브랜드 스토리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고객과 연결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스토리의 중요성과 작성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

 

혹시 여러분의 웹사이트에는 ‘브랜드 소개’ 페이지가 있나요?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할 때 브랜드 스토리를 들려주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브랜드 소개 페이지를 작성하길 어려워하시곤 해요. 하지만 브랜드 스토리 페이지는 생각보다 훨씬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어서 꼭 작성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 아래 이미지를 보실까요?

 

 

이 페이지는 이낙근 찹쌀떡의 브랜드 소개 페이지인데요. 소개 페이지를 보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아마 단순한 찹쌀떡 가게가 아니라 깊은 이야기와 가치를 담고 있는 브랜드라는 느낌을 받으셨을 거예요.

 

이처럼 잘 만들어진 브랜드 소개 페이지는 방문객에게 깊은 신뢰감을 주고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또 이렇게 만들어진 소개 페이지는 두고두고 홍보 콘텐츠의 소재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브랜드의 이야기를 마케팅에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소개 페이지를 인상깊게 본 고객들에 의해 퍼져나가며 브랜드 자산이 될 수 있어요.

 

브랜드 스토리를 구성하는 내용

 

브랜드 스토리는 브랜드에 대해 소개하는 페이지이긴 하지만, 독자가 ‘잠재 구매자’이라는 점을 늘 유의해야 해요. 단순히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설명을 나열하기 보다는 ‘고객’이 브랜드 소개를 읽었을 때, ‘이 브랜드는 이런 점이 나와 잘 맞구나’,’이 브랜드는 ~점에서 나에게 도움이 되겠다.’라는 인식을 심어줘야 해요. 고객의 니즈가 무엇인지 파악해서 그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구도를 형성하는 거죠.

 

그러면 어떤 내용을 담는 것이 좋을까요?

 

1. 브랜드를 만든 구체적인 계기

브랜드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브랜드만의 특별한 경험을 소개하는 것이에요. 창업자가 발견한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브랜드를 시작한 과정에 대해 스토리로 풀면 고객이 자신의 상황과 연계해 브랜드에 쉽게 공감할 수 있습니다.

 

 

닥터놀로지는 ‘만성 전립선염을 8년간 앓던 친구’라는 개인적인 이유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친구를 위해 논문을 읽고 영양제에 대해 연구했던 과정은 브랜드에 대한 진정성을 높입니다. ‘친구와 같이 고생하는 국내의 많은 만성 전립선염 환자들에게도 소개해주고 싶었다’는 명확한 목표는 소비자로 하여금 본인의 문제도 해결해줄 수 있다는 믿음을 만들죠.

 

2. 브랜드가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

 

브랜드가 궁극적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나 사회에 기여하고 싶은 최종 목표를 담는 방식입니다. 브랜드의 지향점이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이나 사회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인지 연결하는 것이 중요해요. 고객은 브랜드의 비전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부분을 찾고 더욱 깊은 유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컬러힐은 ‘컬러를 통해서 쉼과 에너지 가득한 운동 공간을 조성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했어요. 또한 “리커버리 스페이스 메이커”로서 브랜드를 포지셔닝 하고 있죠. 고객은 목표를 통해 브랜드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스스로가 브랜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에 대해 알 수 있어요.

 

3. 브랜드 명칭에 담긴 상징

 

브랜드 이름에 담긴 의미가 있다면 이름에 대해 설명하며 브랜드에 대한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풀어낼 수 있어요.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특별함을 심어주는 거죠. 이를 통해 고객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바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더 깊이 기억할 수 있습니다.

 

 

모아뚜아누는 촉감에 민감한 아이들을 위한 옷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나(Moi)’, ‘너(Toi)’, ‘우리(Nous)’를 위한 옷이라는 이름에 맞게 브랜드 수익의 1%를 을 자립준비 청년에게 기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을 경험한 엄마들과 일을 한다고 해요. 이렇듯 이름에 브랜드의 정체성을 넣어 스토리를 담아내면 그 스토리가 더 기억에 잘 남는 효과가 있어요

 

4. 브랜드가 꼭 지키는 신념과 약속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때 꼭 지키는 신념에 대해 소개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고유의 원칙이라고 할 수 있죠. 보통은 제작 과정에서 브랜드만의 구체적인 기준과 윤리적인 원칙에 대해 소개해요. 이 원칙이 어떻게 고객에게 더 나은 품질, 더 나은 경험, 더 나은 가치로 이어지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고객은 브랜드의 노고와 진정성을 인정하고 신뢰하게 될 거예요.

 

 

건강 식품을 만드는 브랜드 트루아민은 올바른 건강, 안전, 함께한다는 신념과 함께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을 보낼 수 있는 큐알을 남겼습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트루아민은 믿을만한 브랜드며, 나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가지게 되고, 이는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으로 이어지게 돼요.

 

흥미로운 브랜드 소개 페이지를 만드는 기능들

 

콘텐츠 자체의 스토리도 중요하지만, 이를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도 매우 중요해요. 독자들의 흥미를 끌 수 있어야 하니까요. 아래 기능들을 활용하면 브랜드 소개 페이지를 더욱 풍성하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 고객 후기/사례 삽입

 

 

실제 고객이 브랜드로부터 어떤 경험과 가치를 얻었는지 직접 보여주는 것은 신뢰도를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해요. 고객의 사용 후기나 긍정적인 변화 사례를 스토리 속에 녹여내면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른 잠재 고객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알파리뷰의 포토리뷰 위젯은 작성된 리뷰의 포토 이미지와 텍스트가 상품의 썸네일과 함께 보여지는 위젯이에요. 소셜 리뷰 연동 기능을 함께 사용해서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 작성 된 게시물을 쇼핑몰로 연동 해올 수 있어요. 게시물을 연동하면, 자사몰 내에서 일반 리뷰와 동일한 방식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진정성 있는 실제 후기를 게시하여 신뢰도를 극대화하고, 고객의 문제를 브랜드가 어떻게 ‘해결’했는지 보여주세요.

 

⦁ 인스타 피드

 

 

인스타그램 피드란 쇼핑몰에서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을 쇼핑몰 랜딩페이지 내에서도 보여 줄 수 있는 기능이에요. 소개 페이지에 자연스럽게 인스타그램 계정을 노출해 브랜드의 정체성과 분위기를 나타낼 수 있어요. 또한 고객에게 브랜드 히스토리를 보여줘 스토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죠.

 

⦁ 고품질 이미지 및 영상

 

 

브랜드의 가치와 스토리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제품 이미지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비전이나 철학을 담은 감성적인 사진, 혹은 제작 과정 등을 보여주는 짧은 영상은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데 아주 좋아요. 영상은 숏폼 형태로 짧고 임팩트 있게 제작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데 집중하세요.

 

⦁ 브랜드 타임라인/히스토리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을 시각적인 타임라인으로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중요한 이정표, 수상 이력, 사회적 활동 등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브랜드의 신뢰도와 깊이를 더할 수 있습니다.

 

⦁ 클릭 유도 버튼 (CTA: Call To Action)

 

 

브랜드 스토리를 읽은 후 고객이 다음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CTA 버튼을 적절히 배치하는 것도 중요해요. 예를 들어, 이낙근 찹쌀떡 랜딩페이지에서는 브랜드 소개를 충분히 둘러본 후 ‘많이 둘러보셨네요!’라는 문구로 시작하는 CTA가 등장했는데, 이는 소비자 여정을 고려해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로 유도하는 방식이라 피로도 없이 다음 행동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알파푸시는 다양한 CTA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고객의 상황에 맞게 문구를 커스텀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어요.

 

잘 만든 브랜드 소개 페이지는 단순한 소개를 넘어,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브랜드의 팬이 되게 만드는 시작점이 됩니다. 브랜드의 시작과 철학, 그리고 지키고자 하는 약속을 진심 어린 스토리로 풀어내 보세요. 고객은 그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브랜드를 더 오래 기억하게 될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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