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건기식과 헬스케어 업종을 위한 마케팅 전략

2025.09.19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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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병원 약국 방문자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건기식 및 헬스케어 업종에서 주목할만한 데이터

우리는 일상 속에서 병원이나 약국을 자주 방문합니다.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를 받거나 치과에서 교정을 고민합니다.

종합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는 경우도 있으며,
약국에서 비타민이나 영양제를 구매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병원 방문 데이터에는 개인의 관심사와 필요를 잘 드러냅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집행하면, 잠재고객에게 더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그먼트를 만들면,
메타, 구글, 카카오, 네이버 등의 매체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건기식과 헬스케어 업종에서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병원 카테고리 별 맞춤형 콘텐츠 제공

어느 병원을 방문했는지를 바탕으로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맞춤 콘텐츠를 제작하여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성형외과나 피부과 방문자는 외모 개선이나 미용에 관심이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들에게는 재방문을 유도하는 프로모션을 홍보할 수 있고,
뷰티 제품·미용 기기를 소개하는 콘텐츠가 효과적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의료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으나,
뷰티와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에서도 공감과 전환이 기대됩니다.

또한 종합병원이나 건강검진 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관심이 있을 확률이 큽니다.

종합병원 방문자에게는 보험 상품 가입을 유도할 수 있으며,
건강검진 센터 방문자에게 웰니스 프로그램 프로모션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실제 방문 데이터를 활용하면 고객의 맥락과 니즈에 맞는 콘텐츠 설계가 가능해지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


약국 방문자 대상 건강식품 마케팅

약국에서는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문한 고객들은 자연스럽게 관련 제품을 접하게 되고, 관심을 보일 여지도 있습니다.

따라서 약국 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기식 광고를 집행하면,
이미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데이터와 결합하면, 조금 더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주요 타겟이 직장인이라면, 직장가 밀집 지역의 약국 방문자를 타겟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키즈용 멀티 비타민을 판매하고 있다면,
약국과 유아용품 매장을 모두 방문한 사용자에게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약국 방문 데이터를 활용하면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광고 효율성을 끌어올려 전환 성과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해야 합니다.

병원이나 약국 방문자를 대상으로 건강 관심 세그먼트를 생성하면,
잠재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전환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dmp #광고 #마케팅 #데이터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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