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25년 7~8월 앱/리테일 동향: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 25년 7~8월 가장 많이 증가한 업종은?

50
0
0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로 분석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수혜 업종 분석 리포트' 입니다.



 

💌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의

 

인사이트를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데이터로 분석한 다양한 산업군의 인사이트를 매주 보내드려요.

 

 

 

 

 

 

 

 

 

 

 

 

 

 

 

 

 

 

 

25년 7~8월 앱/리테일 동향: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 25년 7~8월 가장 많이 증가한 업종은?

 

앱/소매시장분석

 

 

 

 


 

 

 

 

 


 

💡 리포트는 이런 내용을 담고 있어요!

 

 

 

▶ 민생회복 소비쿠폰 출시 이후 전년도 7~8월 순 결제추정금액과 비교해 많이 성장한 리테일 브랜드 업종은?

▶ 소비쿠폰 출시 직전인 25년 6월과 비교해 7월과 8월에 많이 성장한 리테일 브랜드 업종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출시 이후 전년도 7~8월 순 결제추정금액과 비교해 많이 성장한 리테일 브랜드 업종은?

 

 

 

지난 9월 22일, 정부가 발행한 소비쿠폰 2차 신청이 시작됐어요.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정부가 국민 생활 안정과 내수 회복을 위해 지급하는 소비 촉진용 지원금인데요. 총 13.9조 원의 예산 규모로 7월 21일~9월 12일까지 1차 소비쿠폰을, 9월 22일 ~ 10월 31일까지는 2차 소비쿠폰을 신청 및 지급하고 있어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수혜를 입은 리테일 브랜드 업종을 와이즈앱·리테일의 앱/결제 데이터로 자세히 분석해 봤어요.

 

 

 



 

소비쿠폰은 국민 개개인에게 소득 수준에 따라 1인당 15만 원에서 55만 원까지 차등 지급되고 있어요. 사용 가능 업종은 전통시장, 동네마트, 식당, 카페, 의류점, 미용실, 안경원, 교습소/학원, 약국 등이며 소상공인이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대형마트나 백화점 임대매장,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치킨집 등)도 포함돼요.

 

 

 

 

 

 


 

 

 

와이즈앱·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주요 소비쿠폰 사용처 중 순 결제추정금액(결제취소금액 제외)이 큰 리테일 브랜드를 기준으로, 쿠폰이 발행된 이후인 25년 7월부터 8월까지의 순 결제추정금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가장 많이 상승한 업종은 '햄버거'로 상승률 34.2%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그다음으로 카페(33.3%), 학원(31.7%), 안경/렌즈(31.2%), 피자(27.1%), 외식/배달(19.5%), 제과/간식(17.5%), 편의점(8.3%), 영화관(6.7%) 순이었어요. 이처럼 소비쿠폰은 햄버거와 카페, 학원 같이 생활밀착형 업종에 사용이 집중된 것으로 조사됐어요.

 

 

 

👉 카페 업종에 해당하는 브랜드 앱의 사용자도 확인해 보세요! 

 

 

 

 

    소비쿠폰 출시 직전인 25년 6월과 비교해 7월과 8월에 많이 성장한 리테일 브랜드 업종은?

 


 

 

 

 

 

 

 

 

소비쿠폰 지급 전 2025년 6월과 비교해보면 어떨까요?

 

소비쿠폰 출시 직전인 2025년 6월과 비교해서 7월, 8월에 순 결제추정금액이 상승한 주요 리테일 브랜드 업종은 외식/배달, 피자, 햄버거, 안경/렌즈, 영화관이었어요.

 


 

특히, 피자, 안경/렌즈, 영화관 업종의 순 결제추정금액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어요.

 

 

 

 

 


 

2025년 6월 대비 25년 7월과 8월의 순 결제추정금액 합계 성장률을 살펴보면, 별도의 쿠폰이 배포된 영화관의 7~8월의 성장률 합이 87.8%로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어요.

 

그 뒤를 이어 안경/렌즈(63.8%), 피자(41.1%), 외식/배달(12.5%), 학원(9.1%), 햄버거(6.7%), 제과/간식(4.1%), 카페(2.8%) 순이었어요.

 

 

 

👉 피자/햄버거 리테일 브랜드의 순 결제추정금액 상승률을 비교해 보세요!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로 살펴본 '25년 7~8월 앱/리테일 동향: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 리포트 어떠셨나요?

 

 이외에도 소비쿠폰 수혜를 받은 리테일 브랜드 대한 자세한 분석을 담은 

 

 리포트의 전문이 궁금하시다면와이즈앱·리테일에서 확인해보세요!

 

 

 



 



 

스크린샷, 폰트, 그래픽, 원이(가) 표시된 사진

AI 생성 콘텐츠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지난 인사이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 [앱시장] 25년 8월 SNS 앱 동향: 당신은 어떻게 'SNS 이웃'을 만들고 있나요?

 

✔️ [앱시장25년 8월 OTT 앱 동향: K콘텐츠 부흥을 이끄는 주요 OTT 앱 파헤쳐 보기

 

✔️ [앱/소매시장쿠팡 & 네이버 25년 7월 앱 결제 동향: 진격의 쿠팡과 네이버, 지속 성장의 비결은?

 

✔️ [앱시장25 7 IoT  동향생활  스마트함을 더하는 자동차의료 IoT  이용 행태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는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의 숨겨진 가치를  빠르게 파악할  있어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전략기획마케팅데이터분석투자분석팀이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규모최장 기간의 소비자 패널 기반 데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서비스 문의하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영화쿠폰 #앱데이터 #결제데이터 #소비쿠폰 업종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