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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트렌드, 스킨 롱제비티와 가치비는 무엇인가?

2025.10.16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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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요즘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트렌드, 스킨 롱제비티와 가치비는 무엇인가?

 

 

웰니스 흐름, 이제 스킨 롱제비티로?

웰니스의 핵심은 더 나은 삶을 지향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식습관, 운동, 수면, 마음챙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웰니스의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제로, 로우푸드 열풍, 슬립테크, 명상 앱의 성장이 대표적 예죠. 

최근에는 뷰티 분야에서도 웰니스 키워드가 뜨겁습니다. 다양한 뷰티 제품은 관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걸 돕기 때문에 웰니스와 맞닿아 있습니다. 다만, 최근까지 관심을 받은 많은 제품들은 대부분 단기적 개선에 집중합니다. 근본적인 웰니스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새로운 개념이 필요한 상황에 “스킨 롱제비티” 가 떠올랐습니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저마다 스킨 롱제비티의 가치를 전면에 내걸 정도로 중요한 개념입니다. 

 

스킨 롱제비티(Skin Longevity)는 피부 세포 자체의 수명을 연장해 근본적인 웰니스를 추구합니다. 단순히 피부를 젊어 보이게 하는 걸 넘어, 피부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죠. 앞서 언급 드린 것처럼, 웰니스는 더 나은 삶을 지향하고자 하는 노력입니다. 따라서 대부분 근본적인 변화에 초점을 맞추죠. 저당 열풍을 생각해보세요. 단순히 먹거리를 바꾸는 게 아니라, 당을 줄여서 근본적으로 건강을 개선하는 노력입니다. 뷰티에서도 단순한 변화가 아니라, 피부와 관련된 수많은 이슈에 근본적 해결책을 제시하시고자 하는 노력이 이어지는 것으로 판단하시면 좋습니다.  

 

 


 

동안의 시대는 끝났다, 회복을 꿈꾸는 피부 수명 시대의 개막

예전의 아름다움은 젊음으로 정의되었습니다. 어려 보이는 얼굴, 매끈한 피부, 시간의 흔적이 없는 모습이 이상적 아름다움이었죠. 하지만 이제는 동안 대신 웰에이징을 택합니다. 젊음을 유지하려 단기적 개선을 택하는 게 아니라, 오래도록 건강한 피부 상태를 보존하는 게 핵심으로 떠오른 거죠. 스킨 롱제비티는 바로 이 변화의 중심에 있습니다. 균형과 회복력을 추구하는 개념입니다. 시간의 흐름을 최대한 막아내며, 이 속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피부 생명력을 만드는 것이죠. 이미 동안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피부 수명으로 말할 수 있는 아름다움이 웰니스가 반영된 새로운 방향입니다.  

 

 

스킨 롱제비티 트렌드, 설화수 자음생크림의 강점은?

스킨 롱제비티가 트렌드로 떠오르는 만큼, 다양한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흐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설화수는 ‘Skin Longevity Powered by Ginseng’ 이라는 슬로건을 설정하고 스킨 롱제비티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와 달리 ‘홀리스틱 뷰티’ 를 근간으로 한 스킨 롱제비티를 추구하는데요, 홀리스틱 뷰티는 눈에 보이지 않는 본질까지 고민하는 설화수만의 뷰티 철학입니다. 실제로 설화수 자음생크림에는 6000배 농축 희귀 인삼 사포닌과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유명한 펩타이드와 인삼에서 추출한 펩타이드 결합 성분까지 함유되어 오래도록 유지되는 탄탄한 고밀도 피부를 선사합니다. 또한 회복, 재건, 유지라는 사이클을 통해 한결같이 이어지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자음생크림이 내세우는 ‘자생력’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사용 중단 7일 후에도 탄력 개선 효과가 유지*됩니다. 이런 효과 덕분에 10년 연속 안티에이징 크림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부모님이나 어머니에게 드리는 명절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죠.

 

자음생크림의 이러한 ‘유지’ 측면은 ‘지속 가능성’ 관점에서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은 ESG 경영에서 나오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물론 맞습니다. ESG 경영의 핵심은 지속 가능한 기업과 브랜드죠. 하지만 뷰티에서도 지속 가능성은 중요한 이슈입니다. 일시적 효과가 아닌 시간이 지날수록 빛을 보는 뷰티 루틴을 신뢰하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일시적으로 바꾸는 것 대신, 피부 본연의 회복 능력을 존중하고 효과가 지속 가능한 과정을 만들어가는 것을 선호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자음생크림이 줄 수 있는 ‘유지’의 효능은 지금의 소비자와 트렌드가 원하는 바로 그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새로워지는 웰니스 흐름에 맞추어 센스있고 고급스러운 선물을 하고 싶다면 설화수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험기간:2024.10.14~2024.12.02, 시험대상:35~55세 여성 33명

**2015~2024년 4분기 누계 Beaute Research 한국 매출 기준

 

 

럭셔리 뷰티를 견인하는 가치비 트렌드

그런데 문제는 바로 이런 의문입니다. 최근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는 흐름은 가성비죠. 실제로 뷰티 역시 가성비의 영향을 받았는데요, 이 상황에서 럭셔리 뷰티가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트렌드 자체로 대답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가치비 시대입니다. 가치비는 각자 삶의 가치를 투영하는 소비 방식입니다. 삶의 가치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할 순 있지만, 이게 무조건 가성비를 의미하는 건 아니죠.

 

뷰티 영역은 특히 자신을 위한 소비와 연결되기도 하지만 남에게 주는 선물로서도 가치를 선보여야하는 영역입니다. 그러니 스스로에게 많은 가치를 두는 지금의 소비자들의 심리, ‘선물’에 담겨야하는 가성비를 넘은 감성, 기능적 가치는 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럭셔리 뷰티를 선택하게 합니다. 실제로 설화수 자음생크림은 10만~20만원대 선물 추천 카테고리에서 꾸준히 언급되며, ‘자신을 더 잘 돌보고 싶은 소비자’의 선택지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제 의문이 풀리셨을 겁니다. 가성비의 시대가 아니라 가치비의 시대입니다. 럭셔리 뷰티는 각자의 가치를 타고, 더 나은 스킨 롱제비티를 제시하고 있는 겁니다.

 

 

무엇이 나를 더 의미 있게 만드는가?

결국 스킨 롱제비티와 가치비는 같은 질문에서 출발합니다.

 

“무엇이 나를 오래도록 건강하고 의미 있게 만드는가.”

 

스킨 롱제비티를 추구하는 건 자신을 존중하고, 스스로 시도할 수 있는 적극적인 해답을 대하는 태도가 담겨있습니다. 럭셔리 뷰티는 그 안에서 화려함이 아닌 지속 가능한 가치와 진정성을 이야기합니다. 오늘 사례로 소개해드린 설화수 역시 마찬가지죠. 긴 호흡과 본질적 흐름의 미학이 새로운 럭셔리 뷰티의 기준입니다. 이 기준 속에서 여러분은 무엇을 선택하실 건가요? 해답은 이미 명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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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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