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트렌드

9월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총정리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본 리포트에서는 모바일인덱스 INSIGHT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5년 9월 모바일 앱 사용자 수 및 신규 설치 순위를 분석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 INSIGHT입니다.

25년 9월에는 과연 어떤 모바일 앱들이 인기를 끌었을까요?

 

 

모바일인덱스 INSIGHT 데이터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본문의 하이퍼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앱의 상세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25년 9월 월간 사용자 급상승 앱 TOP10

 

25년 9월, 급상승 1위는 무려 312만 명 증가한 '디지털온누리'가 차지했습니다. 이는 9월부터 시행된 '상생페이백' 정책의 영향으로, 환급 신청을 위해 앱을 찾는 사용자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결과로 보입니다.

2위는 90만 명 증가한 '당근'입니다. 9월에 새롭게 도입된 '바로구매' 기능으로 거래 과정이 간소화되고 안전성이 강화되면서, 사용자들의 관심을 크게 불러 모았습니다.

 

3위는 84만 명 증가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입니다. 신선식품 배송 플랫폼 컬리가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네이버 안에서 상품을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컬러N마트' 통합관을 선보이며, 연합 효과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어서 4위는 지난 달에 이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76만 명이 증가한 'Chat GPT'가, 5위는 퀴즈∙리워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 참여를 확대하며 67만 명이 증가한 '토스'가 차지했습니다.

 

 

 

[9월 급상승 앱 순위 TOP50]

 

 


 

2. 25년 9월 업종별 신규 설치 TOP10

 

 

업종별 신규 설치 순위를 살펴보면, 금융 업종의 '디지털 온누리'349만, 엔터테인먼트 업종의 ‘CGV’72만, 쇼핑 업종에서는 ‘Temu’83만, 여행/교통 업종에서는 'Trip.com'33만, 식음료 업종은 '쿠팡이츠'55만, 패션/의류 업종은 ‘SHEIN29만 건의 신규 설치 수를 기록하며 각 업종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8월과 비교해보면, 8월과 마찬가지로 금융, 여행/교통, 식음료 업종에서만 순위 변동이 나타났습니다. 금융 업종에서는 '디지털온누리'가 새롭게 1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이는 앞서 언급한 상생페이백 신청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사용자 유입이 급증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또한, 여행/교통 업종에서는 'Trip.com'이 대규모 '9.9 메가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혜택을 얻기 위한 사용자들의 유입이 확대된 것으로 보입니다.

식음료 업종에서는 '쿠팡이츠'가 '이츠 와우 감사제'를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신규 설치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과연 다음 달에는 어떤 앱이 새롭게 등장하여 변화를 만들어낼지 주목됩니다.

 

 

 

 

 

 



 


 

 

 

#모바일인덱스 #급상승앱순위 #인기앱순위 #모바일앱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