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인사이트

크라우드펀딩으로 해외 33개국 진출한 방법

2025.10.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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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2025년, K-크라우드펀딩 트렌드를 공개합니다. 무려 33개국 해외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제품과 전략을 알아보세요.


 

No.1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는 국내 스몰 브랜드의 간편한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와디즈의 200여 개국을 대상으로 배송이 가능한 글로벌 인프라와 AI 기반 번역, 결제 시스템을 통해 이미 수많은 스몰 브랜드가 전 세계에서 고객을 만나고 있는데요.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 자세히 보기)

 

실제로 얼마나 많은 해외 고객이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고 있는지, 또 어떤 프로젝트와 카테고리가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을 받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0월, 와디즈 해외 고객의 가장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낸 대표적인 글로벌 프로젝트 사례와 카테고리를 분석해 봤어요.

 

와디즈에서는 배송지 설정에서 한국 외 국가를 추가만 하면, 손쉽게 글로벌 시장에 우리 프로젝트를 소개할 수 있는데요. 

특히, 지금 해외 진출에 도전하는 메이커님을 위해 와디즈에서 최대 1천만 원 규모의 해외 배송비 전액 지원을 비롯한 각종 마케팅 혜택을 드리는 대규모 프로그램 K-MAKER PASS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번 콘텐츠에서 알려드리는 성공 레시피를 바탕으로, 와디즈의 탄탄한 지원과 함께 해외 진출에 도전해 보세요.

 


 

➡️K-MAKER PASS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K펀딩 성공사례 #1 : 숫자가 증명하는 K뷰티 글로벌 대세감

 

 

 

*25.09.01 자로 성공 종료된 프로젝트입니다

 

✈️진출 국가 : 미국, 뉴질랜드, 호주 

 


 

🧂성공 키워드

 

  • 전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인기는 현재 역대 최고점을 찍고 있어요.
  • 이에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 런칭 초반부터 반응이 가장 뜨거운 카테고리 역시 뷰티. 특히 한국의 기술력이 담긴 뷰티 디바이스는 펀딩금 규모 면에서 남다른 두각을 드러내고 있어요.

 

📝[보도자료] 와디즈, 뷰티 디바이스 펀딩의 글로벌 강자 부상

 

🔎핵심 레시피

 

  • 국내보다 더 오랜 배송 기간을 기다려야 하는 해외 고객에게는 리워드에 대한 확실한 신뢰감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 특허 출원, 인증서, 연구 결과 등 리워드의 제품력을 드러낼 수 있는 자료와 콘텐츠를 최대한 많이 보여주세요.

 

 

 

🌍K펀딩 성공사례 #2 : 알림신청 33개국 돌파, 콘텐츠 파워 

 

 

 

*25.10.15 자로 성공 종료된 프로젝트입니다

 

✈️진출 국가 : 미국, 일본, 대만, 멕시코, 필리핀 외 15개국 

 


 

🧂성공 키워드

 

  • 해외 팬덤을 보유한 인기 드라마 <폭군의 셰프>에서 사용된 실제 소품을 다이어리, 노리개, 코스터 등으로 굿즈화한 리워드로 무려 33개국의 해외 고객이 알림신청한 프로젝트예요.
  • 드라마, 영화 등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가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데몬헌터스> 열풍까지 더해지며, 한층 더 뜨거워졌어요. 이에 K콘텐츠 관련 굿즈에 대한 해외 시장의 니즈 역시 이어지는 추세예요. 

 

📝[보도자료] “입금 먼저”… 케데헌 열풍 타고 구매 줄 선 K-굿즈

 

 

🔎핵심 레시피

 

  • 굿즈 리워드는 콘텐츠 내용과 분위기가 잘 담기는 것이 중요한 만큼, 고객 니즈를 공략한 탄탄한 기획이 중요해요.
  • <폭군의 셰프> 프로젝트는 초기 단계부터 와디즈 IP 전문 프로젝트 디렉터의 컨설팅을 통해 굿즈 기획이 진행됐어요.
  • 다이어리, 노리개, 테이블매트, 스크레스볼 등 총 6개의 다양한 굿즈 라인업을 준비하고, 이를 패키지화한 옵션을 통해 객단가를 높였어요.

 

 

 

🌍K펀딩 성공사례 #3 : 배송·언어 장벽 없는 아트·클래스 

 

 

 

*25.10.20 17시 기준, 프로젝트 종료 전 집계된 수치입니다

 

✈️진출 국가 : 미국, 일본

 


 

🧂성공 키워드

 

  • 드로잉 브러시와 같은 디지털 굿즈는 배송이 필요없고, 언어의 장벽이 없기 때문에 해외 고객의 구매 허들이 낮은 편이에요.
  • 아트·크리에이터 브랜드의 경우, 자체 SNS 등을 통해 모은 해외 팬덤을 대상으로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를 통한 쉬운 구매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어요.

 

 

🔎핵심 레시피

 

  • 언어의 장벽이 없다는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스토리 내에 풍부한 GIF 이미지를 통해 해외 고객에게 충분한 리워드 소개를 제공했어요.
  • VOD 옵션으로 아이패드 등 전 세계 공용 기기에서 해당 리워드의 활용 방법을 제공해, 해외 고객의 쉬운 이해를 도왔어요.

 



⭐ 잠깐, 해외 고객의 주목을 받은 또 다른 IP·아트 프로젝트는?



✈️진출 국가 : 미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진출 국가 : 미국 

 

 

 

⭐내 제품도 글로벌 진출 가능할지 궁금하다면? 

 


 

지금 세상에 선보이고 싶은 제품이나서 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와디즈 첫 시작, 프로젝트 운영, 담당자 매칭까지,

프로젝트 진행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와디즈 펀딩 전문가와 무료 1:1 컨설팅을 먼저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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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지갑을 여는 콘셉트 기획부터 뇌리에 박히는 스토리텔링, 상세페이지와 광고 카피 잘 쓰는 법까지 
무료 VOD를 통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펀딩 #글로벌 #IP #뷰티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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