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K-뷰티 서바이벌 🔥 논란이라면서요? (positive)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요즘 핫한 '저스트 메이크업' 다들 보셨나요?
K-뷰티 서바이벌 프로그램 '저스트 메이크업' 다들 보셨나요? 👀
6화까지 나온 지금, 시청률이 1화 대비 622% 상승한 대박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뷰티 인플루언서들이 이러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는 모습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인플루언서들이 점차 레거시/OTT 미디어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K-뷰티 인플루언서들이 영향력을 미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1.인플루언서 영향력 어디까지 진출하는거예요?
최근 인플루언서들이 소셜 미디어를 넘어, OTT 채널뿐만 아니라 레거시 미디어에서까지 콘텐츠 주인공이자 심사위원으로 직접 참여하는 흐름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최근 대표적인 사례인 뷰티 인플루언서 레오제이와 포니가 뉴욕에서 K-뷰티숍을 운영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 '퍼펙트 글로우',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인플루언서인 이사배가 심사위원으로 초청되는 '저스트 메이크업'이 있는데요.
기존에 인플루언서들이 '단순 출연진'으로 참여하는 흐름이었다면 이제는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직접 리딩하는 역할로 나아갔다는 점에서 시사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부터 메가 인플루언서까지, 인플루언서들은 K-뷰티 트렌드를 직접 형성하고 확산시킨 핵심 인물들입니다. 그들에게 콘텐츠 리딩 역할을 맡기는 것은 곧 OTT 및 레거시 채널 역시 인플루언서의 '전문성'과 '영향력'을 인정하고 있다는 증거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전문성이 대중에게 더욱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사배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저스트 메이크업은 첫 주 대비 시청률이 622% 향상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퍼펙트 글로우 또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인플루언서의 출연은 또 다른 콘텐츠를 낳고...💌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하는 콘텐츠는 인플루언서들이 해당 콘텐츠를 바이럴 할 수 있는 또 다른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저스트 메이크업에 출연자로 출연했던 인플루언서 씬님ssinnim 은 저스트 메이크업을 출연자들과 함께 리뷰하며 비하인드와 동시에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PURE.D퓨어디는 저스트 메이크업 출연자 파우치 털기 콘텐츠를 제작하며 출연자들이 사용하는 메이크업 제품들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이러한 K-뷰티를 타깃으로 한 레거시/OTT 콘텐츠는 직접적으로 뷰티 제품들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시청자들도 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을 가지고 있어 제품을 적극적으로 소구 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즉,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하는 콘텐츠는 전문성뿐만 아니라 또 다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기반으로 더욱더 영향력을 넓혀 나갈 수 있습니다.
이제 인플루언서들은 단순히 SNS 내에서만 영향력있는 존재들이 아닙니다. 레거시 미디어, OTT 등에서 콘텐츠를 리딩하는 역할을 진행하며 시청자들에게 전문가로 인식되며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K-뷰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로도 점차 넓어질 예정입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의 전문성을 기반으로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피처링에서 전문가, 화장품 개발자, 약사 등 키워드 검색을 통한 인플루언서들을 검색해 보세요 👀
⬇️⬇️⬇️⬇️⬇️⬇️⬇️⬇️⬇️
피처링에 인플루언서 링크 공유 기능 🔗 이 새로 생긴 것 다들 알고 계신가요? 앞으로 추천 인플루언서를 해당 방식으로 전달드릴게요!
✔️ 해당 링크를 활용하면 에이전시/종합 광고 대행사들도 편리하게 광고주에게 엑셀 형식으로 전달드렸던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편리하게 공유하실 수 있어요 👀
✔️ 오늘은 '성장성이 좋은 K-뷰티 인플루언서'를 전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