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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형 광고 소재가 고민이라구요? 이 캠페인들 좀 보세요 : 요즘 카카오페이 잘하네

2025.10.23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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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심은경 X 카카오페이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세로형 광고 소재가 고민이라구요? 이 캠페인들 좀 보세요 : 요즘 카카오페이 잘하네

 

9월 인스타그램에서 다들 한 번쯤은 보셨을 것 같은 “심은자” 부터 이게 AI야 진짜야? 싶은 “카삼페"까지 요즘 카카오페이가 자꾸 눈에 밟혔는데요!

특히, 세로형 소재에 관한 고민이 있었는데 이렇게 풀어내는 방법도 있구나 싶었어요.

최근 온에어된 2개의 캠페인 모~두 한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소개할게요! 🤩

 

어? 심은경아닌가...?
ㄴ카카오페이가 심은자였습니다.

9월 인스타그램 세상에 배우 심은경을 닮은 수상한 계정이 나타났다!
“일본에서 워홀 중인 편의점 알바생? 뭐지? 예능인가?”

댓글로도 정말 많은 분들이 궁금해했는데요.
곧 카카오페이 해외결제 기능을 광고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밝혀졌어요.

 출처 = @shimeunza 인스타그램


#부캐 #릴스 #몰입

캠페인의 핵심 키워드를 뽑자면 위 3가지를 뽑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현금 결제가 아직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일본을 배경으로 왕성한 일본 활동을 하는 심은경님을 모델로 부캐를 만든 것도 세심하구요. 특히, ‘N년차인 내가 이룬 것', ‘POV’ 등 인기 릴스 포맷을 차용해 인스타그램 유저들에게 자연스럽게 침투한 점이 전략적으로 느껴졌어요.

 

본 캠페인 오픈 전, 빌드업부터 제대로 몰입시키기!

실제 일본 워홀러의 계정인 것처럼 다양한 콘텐츠들을 업로드 했는데요. 곳곳에 카카오페이의 캠페인임을 나타내는 힌트 설계를 보고 감탄했어요! 👍🏻

 

 출처 = @shimeunza 인스타그램 / 현실 고증 디테일이 가득한 @shimeunza 계정의 초반 게시물들


실제 캠페인도 광고가 아니라 릴스 브이로그처럼 자연스럽게 스며들기


카카오페이 해외결제가 우리 삶 속에 녹아 드는게 목표여서 그런지, 직접적으로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본편 또한 ‘세로형’ 브이로그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제작 되었어요.

위 일본 편의점 뿐만 아니라 대만 배경의 영상에 유럽 여행 인증샷 콘텐츠까지! 심은자 계정은 10월까지도 쭉 업로드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각 나라별 캠페인이 더 공개될까요? 👀

 

아니이건 AI야? 진짜야?
ㄴ둘 다 맞습니다.

폼 오른 카카오페이 ... 10월에 또 다른 신규 캠페인이 공개 되었는데요. 바로 카카오페이X삼성페이의 진짜 혜택을 알리는 카삼페 캠페인! 눈과 입만 봐도 누군지 알 것 같은 티징으로 그 포문을 열었어요.



인스타그램 가로 와이드 신규 사이즈가 공개된 직후 시점이었는데, 재빠르게 티징으로 활용한 담당팀 리스펙 합니다...🔥

 

최근 가장 핫한 세로형 콘텐츠가 뭐야?
ㄴ야나두 AI 영어콘텐츠

카카오페이는 심은자 캠페인에서 인기 있는 릴스 포맷을 차용했는데요. 카삼페 캠페인도 역시나! 릴스 포멧을 적용해 웃음을 자아내요.

출처 = @yanadoo_official 인스타그램

 

 

이번에 따라한 핵심 콘텐츠는 바로 야나두 AI 콘텐츠인데요. 흑인 남성과 할머니라는 생경한 조합에 영어 공부까지 되는 재밌는 상황극에 정말 큰 인기를 끌었죠. (원조 맛집을 주장하는 프로필 설명글이 그 인기를 증명 중🤣)

 

카삼페 혜택은 Real이니까, Real로 찍었습니다!

원조 AI 영상에 맞게 찰떡 모델들을 섭외해 진짜 찍었다는 점부터 영상미도 AI만의 느낌을 구현해내고, 상하단 멘트 프레임을 사용해 누가 봐도 야나두 영상 패러디임을 느껴지게 만든 게 킥! 

또한 카삼페 만의 혜택을 영어 표현 설명하듯 세세하게 전달해 브랜드 메시지까지 놓치지 않고 챙긴 것도 인상적이에요.

요즘 핫한 AI 영상들을 보면 스토리가 맥락없이 전개되곤 하잖아요. 이번 캠페인에서도 그 느낌을 살리기 위해 또 AI를 활용해 그 맛을 살렸어요!
(하단 AI 생성 관련 멘트가 달라지는 게 디테일 포인트🤭)

출처 = @kakaopay.official 인스타그램

 

 

광줍이 한마디

TV 광고를 온에어 하기만 해도, 큰 화제가 되던 시절은 이제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 릴스나 쇼츠 같은 숏폼을 슥슥 넘기며 수많은 콘텐츠들과 광고들을 마주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쟁이 진행되고 있죠.
정말 많은 브랜드들이 숏폼, 세로형 소재를 개발하고자 하지만, 막상 현업에서 시도하기에는 여러가지 어려움이 느껴지는데요. 그 어려움을 넘어 요즘 시대에 맞는 광고를 만든 카카오페이! 저는 이런 용감한 시도를 기대하고 있던 것 같아요. 

여러분은 카카오페이 캠페인 어떻게 보셨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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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직 마케터/광고기획자들이 매주 ✨빛나는 광고✨들을 줍줍 합니다 👀

Writer. 광줍이
by. 광고줍줍 광줍이 

 

 

 

 

#소마코 #카카오페이 #심은경 #광고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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