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인크로스 미디어 이슈 리포트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이달의 미디어 트렌드, 주요 매체 소식, 프로모션 특판 안내, 이달의 주목할 미디어까지 따끈따끈한 미디어 관련 핫 소식을 전해드리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쿠팡, 컬리, 무신사, 에이블리까지. 요즘 커머스 기업들의 관심사는 식품도, 패션도 아닌 '뷰티' 분야예요. 이제 뷰티는 커머스의 새 격전지이자, 다음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죠. 그들이 왜, 어떻게 이 시장에 뛰어드는지 이번 미디어 이슈 리포트에서 다뤄봤어요.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5년 10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ǀ 미디어 트렌드
이젠 ‘뷰티’가 돈 된다, 커머스의 새 격전지로 부상📈
최근 커머스 기업들이 식품과 패션을 넘어 ‘뷰티’로 눈을 돌리고 있어요. 재고 부담이 적고 마진율이 높은 데다, K뷰티의 글로벌 인기까지 맞물리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른 것으로 보여요. 커머스 기업들은 뷰티 시장 진출을 위해 ‘합리적 가격+프리미엄 이미지’라는 조합을 내세운 자체 브랜드(PB) 중심 전략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요.
쿠팡은 PB 자회사 CPLB를 통해 프리미엄 가성비 브랜드 '엘르 파리스'를 출시하며 스킨케어 시장에 진입했고, 컬리는 '뷰티컬리'의 뷰티 PB 기획 전담 조직을 신설했어요. 참고로 컬리는 기존 '마켓컬리'였던 사명을 '컬리'로 변경했는데요. 이는 기존 신선식품군만을 취급하는 것에서 나아가 뷰티 영역까지 확장하기 위함이었어요. 무신사는 지난해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를 출시했고, 올해 9월 30일에는 초저가 스킨케어를 새롭게 론칭하기도 했어요. 에이블리는 PB 상품 개발 전, 스킨푸드와의 협업을 통해 PB 시장성을 분석했고, 이후 10~20대 여성 타깃을 위한 PB 상품 개발을 추진한다고 해요.
앞으로 유통 중심 커머스들의 뷰티 시장 진입은 플랫폼 경쟁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요.
|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네이버 NOSP ADVoost Screen (DOOH) 출시
- 복잡한 절차와 비용을 최소화하고, 집행 효율과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통합 상품 출시
✔️오픈 예정 기념일
1) AI 기반 소재 자동화 툴로 리소스 절감, 효율성 제고
2) 1일 단위 캠페인 일정, 송출된 만큼 과금되는 유연함
3) 네이버 DA 상품과의 시너지로 광고 커버리지 극대화
✔️상품 구성
- Premium 상품 :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최적화,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지 내 주목도 높은 지면 위주의 구성
- Basic 상품 : 생활 밀착형 매체를 활용하여 높은 커버리지와 노출량을 확보할 수 있는 구성

🟡카카오 : 톡 개편, 신규 광고 지면 오픈
- 카카오톡 친구탭/채팅탭/오픈채팅탭이 모두 새롭게 변경되며 신규 광고 지면 오픈 등 업데이트 발생
✔️서비스 업데이트
친구탭 |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피드형으로 변화
채팅탭 | 목적에 따라 채팅방을 나누는 폴더 기능 추가
지금탭 | 숏폼 콘텐츠와 기존 오픈채팅 기능을 함께 담은 지금탭 오픈
✔️광고 상품 업데이트
친구탭 | ‘비즈보드’ 상단으로 이동, 더 커진 ‘프로필 풀뷰’, 피드 광고 지면 오픈
채팅탭 | ‘채팅리스트’ 지면 오픈, 폴더 기능 도입으로 인한 채팅탭 인벤토리 확대
지금탭 | 숏폼 콘텐츠 사이 광고 지면 오픈

출처 카카오
🔵토스 : 모먼트 세로 영상 오픈
- 모먼트 세로 영상 유형이 새롭게 오픈, 풀스크린 몰입도로 전달력을 높이는 영상 광고 집행이 가능
- 혜택 탭 신규 서비스, 만보기/함께 토스 켜기, 홈 하단에 노출되며 특정 지면만 선택적으로 집행 불가
✔️집행 방법
1) 캠페인 목표 선택: ‘방문 유도하기’, ‘잠재고객 높이기’, ’10대 인지도 높이기’ 중 희망하는 목표 선택
2) 광고 유형 선택: 광고 유형에서 ‘모먼트 세로 영상’ 선택

출처 토스
| 이 달의 주목할 미디어
[카카오뱅크]

✔️요약 : 누적 가입자 2,5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금융 플랫폼. 스플래시, 메인 홈 상단 배너 등 브랜드 신뢰와 도달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프리미엄 광고 인벤토리를 보유
✔️전면 피드형 신규 상품 '광고 보고 랜덤 현금 받기' 런칭
혜택 탭 내 단독 서비스 ‘광고 보고 랜덤 현금 받기’ 진입시 전면 피드형으로 노출되어 임팩트있는 노출과 높은 유입 확보가 가능한 상품
[호갱노노]

✔️요약 : 실거주 수요가 높고, 내 집 마련/이사/투자 등 주거 관련 의사 결정을 앞둔 3050 타깃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플랫폼
✔️신규 상품 '커뮤니티 피드 광고' 런칭 프로모션
- 유저가 주로 방문하는 ‘이야기’ 영역에 피드 형태로 노출되며, 브랜드 메시지를 생활 속 정보처럼 자연스럽게 전달해 인지도 제고와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동시에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형 광고 상품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5년 10월 미디어이슈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 주세요! 😁
- [INCROSS]_Media_Issue_Report_202510.pdf 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