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9월 패션 앱 동향: 전국민이 1개 이상 사용하는 주요 패션 앱! 누구에게 더 사랑 받고 있을까?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와이즈앱·리테일 앱/결제 데이터로 분석한 '25년 9월 패션 앱 동향' 리포트입니다. 성장하는 패션 앱의 트렌드와 사용자 행태(MAU, 재방문률, 단독 사용률, 연령대별 데이터 등)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의
25년 9월 패션 앱 동향: 전국민이 1개 이상 사용하는 주요 패션 앱! 누구에게 더 사랑 받고 있을까?
앱시장분석
▶ 주요 패션 앱 사용자 1,700만 명 돌파, 한국인 1인당 평균 1.8개 앱 사용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션 앱 '에이블리', 단독 사용자 비율이 가장 높은 '퀸잇'
✅ 주요 패션 앱 사용자 1,700만 명 돌파, 한국인 1인당 평균 1.8개 앱 사용
최근 패션 카테고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패션 전문몰에서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쇼핑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는데요, 주요 패션 앱을 사용하는 한국인은 어떤 행태를 보이고 있을까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와이즈앱·리테일의 앱 데이터를 토대로 상위 10개 패션 앱의 동향과 사용자 특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인당 몇 개의 패션 앱을 사용할까요?
2025년 9월, 사용자 수 상위 10개 앱 기준으로 패션 앱을 사용하는 한국인은 1인당 평균 1.8개의 패션 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는 1인당 평균 2개, 3040대는 각각 1.9개를 사용하며 패션 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연령대로 조사됐어요.
👉 주요 패션 앱 사용자의 연령대별 비중도 확인해 보세요!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션 앱 '에이블리', 단독 사용자 비율이 가장 높은 '퀸잇'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랑하는 패션 앱은 무엇일까요?
2025년 9월 기준 패션 앱 사용자 수 1위는 '에이블리'로 월간 평균 사용자 수(MAU) 938만 명을 기록했어요.
그 뒤를 이어 무신사 703만 명, 지그재그 409만 명, 퀸잇 270만 명, 크림 225만 명, 29CM 199만 명, 4910 124만 명, 나이키 121만 명, W컨셉 118만 명, 유니클로 99만 명 순으로 나타났어요.
그 뒤를 이어 에이블리 38.4%, 나이키 34.9%, 무신사 32.3%, 유니클로 31.1%, 4910(사구일공) 26%, 크림 20%, 지그재그 14.9%, 29CM 11.2%, W컨셉 8.6% 순으로 집계됐어요.
퀸잇은 4050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션 앱으로 최근 앱 사용자 역대 최대를 기록하기도 했어요.
👉 주요 패션 앱별 재방문율도 확인해 보세요!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로 살펴본 '25년 9월 패션 앱 동향: 전국민이 1개 이상 사용하는 주요 패션 앱! 누구에게 더 사랑 받고 있을까?' 리포트 어떠셨나요?
이외에도 주요 중고거래 앱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담은
리포트의 전문이 궁금하시다면, 와이즈앱·리테일에서 확인해보세요!
👀 지난 인사이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 [앱/소매시장] 25년 앱/리테일 동향: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에 가장 많이 성장한 쇼핑 앱/리테일은?
✔️ [앱시장] 25년 8월 중고거래 앱 동향: 점점 더 자주 사용하는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 앱 특성 알아보기
✔️ [앱/소매시장] 25년 7~8월 앱/리테일 동향: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 25년 7~8월 가장 많이 증가한 업종은?
✔️ [앱시장] 25년 8월 SNS 앱 동향: 당신은 어떻게 'SNS 이웃'을 만들고 있나요?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는,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 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의 숨겨진 가치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전략기획, 마케팅, 데이터분석, 투자분석팀이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규모, 최장 기간의 소비자 패널 기반 데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서비스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