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이 책 하나면 끝

2025.11.03 16:04
47
0
0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일본 카피 큐레이션으로 유명한 “정CD의 카피노트(@qy.jung)”정규영 CD님의 신작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를 리뷰합니다.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좋은 광고를 줍줍하는 것이 취미인 광줍이😎

카피 맛집 일본 광고들을 줍줍하며 일본 카피 큐레이션으로 유명한 “정CD의 카피노트(@qy.jung)”정규영 CD님의 [일본어 명카피 핸드북]도 출간 직후 내돈내산 했었는데-! 💸💸

 


이번 신작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도 덕후의 마음으로 신나게 리뷰해볼게요!

역대급 신작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같이 줍줍하러 가시죠!

 

전설의 ‘푸른 산호초’가 이 책을 만들었다고?

뉴진스 하니가 도쿄돔에서 불러 “하니가 도쿄돔에서 홈런을 날렸다”며 큰 화제가 되었던 마츠다 세이코의 [푸른 산호초].
이 노래가 친 홈런이 하나 더 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유튜브에서 우연히 ‘푸른 산호초’ 공연을 보고 마츠다 세이코에 푹 빠지게 된 정규영 CD님! 언어를 가장 빨리 배우는 방법은 사랑에 빠지는 것이라는 국룰처럼, 덕질을 위해 일본어를 공부하던 중 일본어 카피에 반하게 되셨다고 해요. 그래서 직접 일본어 카피를 번역하여 여러 채널에 업로드 하기 시작했고, 덕분에 우리가 이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는 재미있는 비하인드 🎥🎥

 

 

 


[일본어 명카피 핸드북],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책소개

29년 차 광고인의 안목이 반영된 카피 책들

200개의 일본어 카피들을 엄선하여 손에 쏙 들어오는 미니 사이즈 핸드북에 듬뿍 담았던 [일본어 명카피 핸드북]. 올해 1월 출시 이후 책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 덕분에, 8월에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 노트]까지 출시되었어요.

두 책의 유사한 제목 때문에 [일본어 명카피 핸드북]의 필사책 버전이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광줍이) 직접 읽어보니 2권의 책은 정말 다르고, 각각의 장점도 명확했어요.

무슨 책을 살지 고민인 광줍이는, 다음 챕터 주목! 👀 

 

 


[일본어 명카피 핸드북],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책소개

라이트한 핸드북 vs 찐-한 필사노트

 

 



겹치는 카피가 거의 없어 둘 다 읽는 것도 추천 ✨
분석하는 재미가 더 찐득한 [필사노트]를 광줍이가   100배 즐긴 팁도 공유할게요 😜

 

 

 

필사노트, 제대로 즐기는 꿀팁 

①카피 먼저 한 입, 설명보고 한 입

시세이도는 매년 ‘마이니치 패션 대상’을 후원하며 젊은 디자이너들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응원해왔습니다. 이광고는 2017년, 신인상과 장려상을 수상한 디자이너 유이마나카자토를 모델로제작됐습니다. 카피 또한 다양성,포용, 개성을 존중하는 그의 철학이 녹아있습니다.
-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내 카피 설명글 일부 발췌

광고에는 브랜드의 노림수가 반드시 숨어있어야 하기에 단순히 멋진 글귀와는 또 다른 쾌감이 있는 것 같아요. 이 쾌감을 아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 있는 카피 설명글을 보기 전과 후에 느끼는 소름의 정도가 분명 다릅니다 💪 이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이전 캠페인은 어땠는지가 책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설명을 읽은 후 카피를 다시 읽으면, [광고 카타르시스]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②상상하며 카피를 읽고, 광고 원본 찾아보기

이 카피를 처음 봤을 때, 어두컴컴한 곳에 강렬하게 타오르는 불과 고독하고 비장하게 서있는 누군가의 뒷모습이 떠올랐어요.
[기린 파이어]가 생소했던 터라, 에너지 관련 B2B 기업 광고로 생각했는데요.

찾아보니 [기린 파이어]는 캔커피 브랜드이고, 광고는 제 상상과는 정반대의 블루톤인데다 모델은 캔커피를 들고 잠시 쉬고 있는 직장인이더라고요..? (충격)
카피만 있는 점, 일본 기업이라 생소한 회사가 많다는 점이 오히려 카피를 입체적으로 읽게 해준다는 점! 깨알 광줍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일본어 텍스트 스캔 후 AI에 기업명과 광고연도와 함께 물어보면 광고 소재를 잘 찾아준다요😊

 

 

 


③카피라이터의 고퀄 번역, 충분히 즐기기

 

화장품 기업 이세한의 아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키스미의 카피입니다.

원어 표현을 직역하면 ‘마땅히 그래야 하는 건 없어야 할 것’이지만, 이 카피에서는 한글 번역의 말 맛을 살리기위해 ‘당연한 것은 없는 게 당연’으로 의역했습니다.
-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내 카피 설명글 일부발췌

[일본어]를 아는 [카피라이터]이기 때문에 가능한 고퀄 번역과 해석, 느껴지시나요? 이세한 키스미 광고 예시처럼 번역본임에도 감도를 유지시키는 작가님만의 고급 스킬을 훔치는것이 이 책의 또 다른 재미 포인트랍니다 😎 심지어 지역 신문 광고카피를 번역하는 경우엔 사투리로 번역하시기도 하여, 그 자체로 재밌기도 🙌

 

 

 

 

이외 보석 같은 카피들, 맛보기로 더 줍줍해 왔어요!

  

 

 

광줍이 한마디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는
책 한 권 만큼 다르다
- 슈에이샤 나츠이치 동영상 광고 (2017)

수많은 광고 천재들이 심혈을 기울여 쓴, 그걸 29년 차 광고인이 심혈을 기울여 엄선한, 20~21세기 최고의 일본 카피들을 한 권으로 만나볼 기회!

어제의 나보다 책 한 권 만큼 깊어져보세요
어쩌면, 언젠가 우리가 명카피를 쓰는 날이 올지도 모르니까요 😊

오늘 줍줍이 유용했다면?
광줍이 계정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현직 마케터/광고기획자들이 매주 ✨빛나는 광고✨들을 줍줍 합니다 👀

Writer. 광줍이
by. 광고줍줍 광줍이  

 

#소마코 #카피라이터 #크리에이티브 #책리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