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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동 가구 10명 중 6명 이상(62.2%)은 ‘삼신기’를 필수 가전으로 인식… 육아 부모의 공감을 부른 LG전자 ‘설거지를 끊자’ 캠페인
2025.11.05 18:00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유아동가구 216명 조사 결과, 94.7%가 삼신기를 유용하다고 인식했고 62.2%는 필수 가전으로 여겼다. 식기세척기 보유율은 52.8%로 가장 낮았다.
DMC리포트는 영유아부터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유아동가구 216명을 대상으로 삼신기 가전에 대한 인식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유아동 가구 10명 중 9명 이상(94.7%)이 삼신기가 유용하다고 인식하고, 그 중 6명(62.2%)은 삼신기를 ‘필수 가전’으로 여기고 있었다. 이는 전체 대비 5.3%p 높은 수준의 응답률이다. 또한, 삼신기 중 ‘식기 세척기(52.8%)’는 보유율이 가장 낮은 가전인 것으로 보고됐다. 이를 통해 식기 세척기는 비교적 필요 인식이 낮거나 구매 장벽이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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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BCB20250021] 유아동 가구 10명 중 6명 이상(62.2%)은 ‘삼신기’를 필수 가전으로 인식… 육아 부모의 공감을 부른 LG전자 ‘설거지를 끊자’ 캠페인.pdf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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