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수능 이후, 수험생과 학부모를 동시에 타겟하는 OOH 전략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수능 후 수험생은 대학 전형 응시와 해방감 소비로 주요 상권에 몰립니다. 학부모는 반복적인 출퇴근 동선이 뚜렷합니다. 수능 후 캠페인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체류지를 기반으로 한 옥외광고 전략이 효과적입니다.
수능 옥외광고 전략 한 눈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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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 수능 후, 고3 유동인구는 어디로 몰렸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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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살펴본 시기별 수험생 소비 흐름을 정리해보면 이와 같습니다.
온라인 : OTT, 패션·뷰티 쇼핑 증가
오프라인 : 미용·콘서트·엔터테인먼트 소비 급증
데이터 분석 : 학부모 주요 오프라인 이동 동선

종로·명동(CBD), 강남·역삼·선릉·삼성(GBD), 여의동(YBD) 등 서울 3대 업무지구와 함께
수능 시즌 옥외광고 미디어플래닝 전략 - 수험생과 학부모를 동시에 타겟하기
1. 강남/잠실/화곡/천호강동/연신내불광 : 수험생 및 학부모의 거주지
2. 강남-역삼-선릉-삼성 일대 : 학부모의 업무지(GBD)
3. 잠실역 : 수험생 소비 중심지(롯데월드) 및 학부모의 업무지
4. 홍대입구역 : 수험생 소비 중심지 및 학부모의 업무지
2호선 메트로라이브(열차 내부 디지털 매체)

출근 역사 내 디지털 매체

잠실 롯데월드몰 내 매체

홍대입구역 인근 대형 전광판
수능 이후 캠페인에 유리한 업종은?



수능 캠페인 또한 ‘동선 기반 전략’이 성과를 만듭니다.
애드타입(Adtype) – 타겟 분석부터 성과 측정까지, 데이터로 설계하는 옥외광고
[타겟 오디언스 대상 브랜드 인지 서베이]
여러분의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인지'되는지
핵심 KPI로 정량적 측정이 가능합니다.
[통신 데이터, 공공데이터 DB 기반 데이터 분석]
여러분의 고객들을 타겟할 수 있는 동선에 맞는
최적의 매체 전략을 수립하세요.
[옥외광고도 성과측정 가능하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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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마케팅 성과를 수치로 증명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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