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인사이트

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배달 앱 시장의 변화와 배달 앱에 많이 결제하는 연령은?

594
0
1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와이즈앱·리테일의 앱/결제 데이터로 분석한 '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리포트입니다! 배달 앱 시장의 결제추정금액(GMV) 및 사용자 수 변화와 연령대별 분석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의
인사이트를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데이터로 분석한 다양한 산업군의 인사이트를 매주 보내드려요. 

 

 

 

 

 

 

 

 

 

 

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배달 앱 시장의 변화와 배달 앱에 많이 결제하는 연령은?

앱/소매시장분석 


 


 
    
 

 

💡  리포트는  이런  내용을  담고  있어요 !

▶ 배달 앱 4사의 25년 10월 결제추정금액과 가장 많이 결제한 연령대는?

▶ 배달 앱 4사의 설치자 및 사용자 비율은?


 

✅  배달 앱 4사의 25년 10월 결제추정금액과 가장 많이 결제한 연령대는?

 

지난 3월 배달 앱 동향 리포트에서 배달앱 결제추정금액은 엔데믹 이후 소폭 감소했으나, 다시 팬데믹 최고치 수준으로 회복 중인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2025년 하반기 10월의 배달 앱 시장은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와이즈앱·리테일의 앱/결제 데이터를 통해 배달 앱 시장 동향에 대해 알아볼게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주요 배달 앱 브랜드 4사(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의 결제추정금액 합산은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2025년 10월에는 전년 동월 2.04조 원 대비 33% 증가한 2.71조 원을 기록했는데요, 지난 2년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어요.

 

 

 

 

 




 

연령대별 결제 데이터를 살펴볼까요?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주요 배달 앱 브랜드에서 가장 많이 결제한 연령대는 30대로, 배달 앱 결제추정금액 합산의 34.7%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그 뒤를 이어 40대(27%), 20대(21%), 50대(13%), 60세 이상(4%) 순이었어요.

 


 

 👉 연령대별 1인당 평균 결제금액​도 확인해 보세요! 

 

 

 

 

 

✅  배달 앱 4사의 설치자 및 사용자 비율은? 

 


 

​배달 앱의 설치자와 사용자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을까요? 앱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매출의 기회도 더 커진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주요 배달 앱 4사 설치자 수는 지난 2년간 꾸준히 늘어나고 있었어요. 

 


 

 

 

 

 


 

최근 2년간 주요 배달 앱의 설치자 및 사용자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였어요. 2025년 10월 기준 한국 스마트폰 이용자 중 69.2%가 배달 앱을 설치했고, 스마트폰 이용자 중 절반 이상인 52.6%가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배달 앱 4사 중에서 가장 많은 단독 사용자를 보유한 앱은 '배달의민족'

주요 배달 앱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비율을 살펴보면, 배달의민족이 51.2%로 가장 높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 뒤를 이어 쿠팡이츠 28.7%, 요기요 16.7%, 땡겨요 7.4% 순으로 단독 사용자를 보유했어요.

 

 👉 배달 앱 사용자 수​도 확인해 보세요! 

 

 


 

실시간 앱 데이터로 살펴본 '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리포트 어떠셨나요?

 

이외에도 배달 플랫폼의 앱/결제 데이터가 담긴  리포트의 전문이 궁금하시다면,

와이즈앱·리테일 에서   확인해보세요  !

 

 

 

 

 

스크린샷, 폰트, 그래픽, 원이(가) 표시된 사진

AI 생성 콘텐츠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지난 인사이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 [앱/소매시장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배달 앱 시장의 변화와 배달 앱에 많이 결제하는 연령은?

✔️ [앱시장]  25년 9월 패션 앱 동향: 전국민이 1개 이상 사용하는 주요 패션 앱! 누구에게 더 사랑 받고 있을까?

✔️ [앱/소매시장25년 앱/리테일 동향: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에 가장 많이 성장한 쇼핑 앱/리테일은?

✔️ [앱시장25년 8월 중고거래 앱 동향: 점점 더 자주 사용하는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 앱 특성 알아보기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는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의 숨겨진 가치를  빠르게 파악할  있어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전략기획마케팅데이터분석투자분석팀이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규모최장 기간의 소비자 패널 기반 데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서비스 문의하기

 

 

#배달의민적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배달앱분석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