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배달 앱 시장의 변화와 배달 앱에 많이 결제하는 연령은?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와이즈앱·리테일의 앱/결제 데이터로 분석한 '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리포트입니다! 배달 앱 시장의 결제추정금액(GMV) 및 사용자 수 변화와 연령대별 분석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사이트를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배달 앱 시장의 변화와 배달 앱에 많이 결제하는 연령은?
앱/소매시장분석
▶ 배달 앱 4사의 25년 10월 결제추정금액과 가장 많이 결제한 연령대는?
▶ 배달 앱 4사의 설치자 및 사용자 비율은?
✅ 배달 앱 4사의 25년 10월 결제추정금액과 가장 많이 결제한 연령대는?
지난 3월 배달 앱 동향 리포트에서 배달앱 결제추정금액은 엔데믹 이후 소폭 감소했으나, 다시 팬데믹 최고치 수준으로 회복 중인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2025년 하반기 10월의 배달 앱 시장은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와이즈앱·리테일의 앱/결제 데이터를 통해 배달 앱 시장 동향에 대해 알아볼게요!
연령대별 결제 데이터를 살펴볼까요?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주요 배달 앱 브랜드에서 가장 많이 결제한 연령대는 30대로, 배달 앱 결제추정금액 합산의 34.7%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그 뒤를 이어 40대(27%), 20대(21%), 50대(13%), 60세 이상(4%) 순이었어요.
👉 연령대별 1인당 평균 결제금액도 확인해 보세요!
✅ 배달 앱 4사의 설치자 및 사용자 비율은?
배달 앱의 설치자와 사용자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을까요? 앱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매출의 기회도 더 커진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주요 배달 앱 4사 설치자 수는 지난 2년간 꾸준히 늘어나고 있었어요.
배달 앱 4사 중에서 가장 많은 단독 사용자를 보유한 앱은 '배달의민족'
주요 배달 앱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비율을 살펴보면, 배달의민족이 51.2%로 가장 높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 뒤를 이어 쿠팡이츠 28.7%, 요기요 16.7%, 땡겨요 7.4% 순으로 단독 사용자를 보유했어요.
👉 배달 앱 사용자 수도 확인해 보세요!
실시간 앱 데이터로 살펴본 '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리포트 어떠셨나요?
👀 지난 인사이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 [앱/소매시장] 25년 10월 배달 앱 동향: 배달 앱 시장의 변화와 배달 앱에 많이 결제하는 연령은?
✔️ [앱시장] 25년 9월 패션 앱 동향: 전국민이 1개 이상 사용하는 주요 패션 앱! 누구에게 더 사랑 받고 있을까?
✔️ [앱/소매시장] 25년 앱/리테일 동향: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에 가장 많이 성장한 쇼핑 앱/리테일은?
✔️ [앱시장] 25년 8월 중고거래 앱 동향: 점점 더 자주 사용하는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 앱 특성 알아보기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는,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 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의 숨겨진 가치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전략기획, 마케팅, 데이터분석, 투자분석팀이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규모, 최장 기간의 소비자 패널 기반 데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서비스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