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전 세대 건강기능식품 열풍”…10명 중 8명이 영양제 섭취, LG생활건강 ‘키텐셜’로 어린이 시장 공략

2025.11.26 18:00
28
0
1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성인 다수가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고, 장·면역 중심 효용이 높게 나타난 가운데 아동 건강식품 시장도 ‘골드키즈’ 트렌드로 확대되며 프리미엄화가 가속되는 흐름이다.

최근 3개월간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한 20~59세 중 81.4%가 영양제를 실천적으로 섭취하고 있으며, 연령대가 높을수록(20대 74.8% → 40·50대 85.2%)·남성이 여성보다 높은 섭취율을 보였다. 프로바이오틱스, 면역·피로 개선 보조제, 개별 비타민 등이 가장 높은 효용 인식을 얻었고, 이는 장 건강·면역력 중심의 소비 트렌드를 뚜렷하게 보여준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LG생활건강은 아동 성장 특화 브랜드 ‘키텐셜’을 론칭하며 성장기 아동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국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골드키즈’ 트렌드를 바탕으로 2020년 대비 52.2% 성장해 기능·제형별로 세분화되고 있다. 앞으로 부모들의 면역력·영양 균형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며 프리미엄·친환경 제품 중심의 시장 고급화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DMC리포트의 추천 콘텐츠 Top 3!

☑️ '한그릇도 무료배달🛵' 약 반년만에 배달의민족 '한그릇' 이용건수 2,000만 건 돌파! 다양한 업종에서

      영향력 행사하는 '천 만' 1인가구 이해하기 👉 <2025 Target Audience Report_1인가구>


☑️ 2025년 전국 청약 수요 TOP10 중 8곳은 대형 건설사 브랜드의 아파트🙌 (출처: 부동산인포1~10월 기준)

      '브랜드 프리미엄' 이외에도 부동산 실수요자들이 고려하는 입지는 ?! <2025 부동산 업종 보고서>


☑️ AI가 추천부터 시착까지👗 '매진'을 위해 패션 버티컬 플랫폼들이 '매진'하고 있다는 AI 패션테크 🤖

      의류 소비자들의 정보 탐색 과정에서 AI 활용도가 가장 높을 단계는 !? <2025 의류 업종 보고서️>

 

  • [TBCB20250023] “전 세대 건강기능식품 열풍”…10명 중 8명이 영양제 섭취, LG생활건강 ‘키텐셜’로 어린이 시장 공략.pdf 파일 다운로드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건강관리 #헬스케어 #골드키즈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