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트렌드
식품 장보기 10명 중 4명 “신선식품에 지출 가장 많다”…치열해진 유통 판도 속 하림 ‘오드그로서’ 출격
2025.12.03 18:00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신선식품 지출이 높고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커지는 가운데, 하림의 오드그로서는 ‘당일 생산·당일 출고’ C2C 직배송 모델로 차별화하며 프리미엄 신선배송 경쟁의 핵심 플레이어로 부상함.
최근 조사에 따르면 식음료 월평균 장보기 비용(37만6,000원) 중 신선식품 지출이 41.6%(18만1,000원)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30만 원 이상을 쓰는 소비자도 21%에 달해 신선식품의 시장성을 보여준다. 온라인 성장세도 뚜렷하다. 2020~2024년 온라인 식음료 전용몰은 연평균 21.4% 성장해 41조 원 규모로 커졌고, 온라인 신선식품 거래액은 5년간 세 배 이상 늘었다. 이에 따라 쿠팡(프리미엄 프레시), 컬리(더퍼플셀렉션), 롯데마트(제타), 이마트(오더투홈) 등 주요 업체들이 경쟁을 강화하고 있다. 하림그룹도 ‘오드그로서’를 선보이며 ‘당일 생산·당일 출고’ C2C 직배송 모델로 차별화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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