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트렌드

인크로스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6

2025.12.10 09:00
287
0
0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2026년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크리에이터 믹스 ▲AI 프로듀싱 ▲피코크 전략 ▲GEO ▲콘텐츠 친화형 UX를 중심으로 재편될 것으로 전망돼요.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2025년 연말이 다가오면서 올해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움직인 흐름들이 더욱 분명해지고 있어요. 
올해 시장 변화, 플랫폼 개편, 신규 서비스 출시 등을 폭넓게 분석해 2026년 디지털 마케팅을 이끌 핵심 키워드 5가지를 준비했어요.

지금부터 연재될 아티클에서 다섯 가지 키워드를 하나씩 소개해드릴 예정이에요.
내년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 흐름들을 꼭 함께 살펴보세요.





✨인크로스가 전망한 키워드 5가지

 

Creator Mix (크리에이터 믹스) 👉바로가기

A - AI Producing (AI 프로듀싱) 👉바로가기

P - Peacock Strategy (피코크 전략) 👉바로가기

E - GE👉바로가기

X - Content-friendly UX (콘텐츠 친화형 UX) 👉바로가기

 

 

01 | 크리에이터 믹스

매체 중심에서 벗어나 어떤 크리에이터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할지가 핵심 판단 기준이 되고 있어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확산과 개인화 알고리즘 발달 및 AI 기반 콘텐츠 편집 솔루션의 대거 출시로 크리에이터 수가 급증하며,

광고 전략도 플랫폼 단위에서 채널·크리에이터 단위의 나노 믹스로 이동하고 있어요.

 

02 | AI 프로듀싱

생성형 AI는 하나의 아이디어로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비교할 수 있게 해주며,

제작 전반을 직접 수행하는 것보다 AI가 작업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콘셉트·전략·프로듀싱을 기획하는 역량이 더욱 중요해졌어요.

 

03 | 피코크 전략

배너 블라인드 현상이 심화되면서, 익숙한 광고 포맷을 깨고 형식·크기·표현을 변주해 다시 시선을 붙잡는 전략이 주목받고 있어요.

서울역, 광화문 등의 초대형 DOOH처럼 압도적인 크기를 활용한 '포맷 스케일업(Format Scale-up)'과

기존 배너 규격을 파괴해 표현력을 높인 '포맷 이노베이션(Format Innovation)' 현상이 확산될 것으로 보여요.

 

04 | GEO

정보 탐색이 검색에서 AI 질문 기반 탐색으로 이동하면서,

AI의 ‘답변 영역’에 브랜드가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GEO가 새로운 경쟁력이 되고 있어요.

 

05 | 콘텐츠 친화형 UX

콘텐츠 중심 소비가 강화되며 플랫폼들은 리뷰·숏폼·경험 콘텐츠가 더 잘 노출되도록 UX를 재설계하고 있어요.

 

 

이렇게 다섯 가지 2026년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를 살펴봤는데요.

각 키워드는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긴밀하게 연결된 하나의 흐름으로 볼 수 있어요.

앞으로 이어질 아티클에서는 각 키워드들을 집중 조명하며, 실제 마케팅 전략과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브랜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더 깊이 있게 다뤄볼게요.

 

 

 

다음 글에서는 첫 번째 키워드, <크리에이터 믹스>를 먼저 소개해드릴 예정이에요.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6>의 리포트 전문은 인크로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크리에이터 믹스 #2026년 #마케팅 트렌드 #디지털마케팅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