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트렌드코리아 2026 레디코어 세그먼트 타겟 전략

2025.12.12 14:36
70
0
0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2026 트렌드 레디코어 타겟팅 전략 운동, 교육, 뷰티 업종이 주목할만한 데이터

새해가 다가오면 많은 분들이 자연스럽게 마음을 다잡게 됩니다.
헬스장을 등록하거나 공부 계획을 세우고,
스킨케어 루틴을 정비하면서 새로운 출발을 준비합니다.

트렌드코리아 2026에서는 이러한 흐름을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로 ‘레디코어(Ready-core)’를 소개했습니다.

레디코어는 말 그대로 “변화에 대비하고 스스로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환경은 불확실하지만, 그 안에서도 자기관리를 통해
스스로를 강화하려는 소비자층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면 소비자의 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레디코어 타겟을 생성해 광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운동 실천 고객층

새해가 되면 헬스장·PT 센터·필라테스·요가 스튜디오 등
운동 시설 방문자가 눈에 띄게 늘어납니다.

닭가슴살이나 단백질 음료를 구매하기도 하며,
홈트레이닝 용품을 사서 홈짐을 꾸리기도 합니다.

평소에 운동 시설 방문자에게 건강 관련 제품을 노출하면
프로모션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 학습·교육 실천 고객층

연초에는 자기계발과 학습에 대한 의지가 증가합니다.
스터디카페, 독서실, 어학원, 대형 서점 방문자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들은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 수강을 위해 공부를 하거나,
영어 공부를 위해 어플을 다운받기도 합니다.

온라인 강의, 자격증, 학습 앱과 같은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면
교육과 관련된 장소 방문자를 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하시길 추천합니다.


✨ 피부·스킨케어 관리 고객층

새해 루틴을 정비할 때 많은 분들이 ‘피부 관리’를 함께 챙깁니다.
이를 위해 화장품 매장, H&B 스토어, 피부과·에스테틱 매장 등을 방문합니다.

미용과 관련된 장소에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은
뷰티 제품과 함께 에스테틱 프로그램에도 관심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을 타겟으로 신제품 프로모션을 진행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면 실제 행동 패턴을 근거로
레디코어 소비자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운동, 교육, 피부 관리 등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아
연말연초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반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각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광고 캠페인을 준비 중이라면,
레디코어 소비자를 타겟해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DMP #오프라인DMP #타깃팅 #데이터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