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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보다 빠른 반응, 남들보다 1년 먼저 시장 읽는 법 | 2026 상반기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

2025.12.1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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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시장의 트렌드를 만드는 신제품, 신규 브랜드가 모이는 곳 와디즈에서 본 2026 트렌드! 모두에게 좋은 제품은 No! 우리 제품이 고객의 일상의 어떤 결핍을 해소할 수 있는가를 확인해보세요.

2025년 한 해 동안 와디즈에서는 정말 다양한 펀딩 프로젝트들이 오픈되었습니다. "새로운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와디즈를 찾는다"고 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와디즈는 단순히 테스트를 넘어, 신제품/신규브랜드 론칭의 첫 단계로 손꼽는 제 1의 채널이 되었는데요.


시장 진출 전 펀딩 데이터로 수요를 예측하고, 이 펀딩 성과가 실제 유통 채널 입점 지표로 활용되면서, 리스크를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된 것이죠.


오늘은 새로운 제품이 가장 많이 론칭되는 와디즈에서 포착한, 지난 1년간의 트렌드와 내년도 시장 전망까지, 한 번에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런 궁금증이 있었다면 이번 2026 상반기 트렌드 리포트를 추천해요!

 

  • 올해 소비자는 어떤 기준으로 지갑을 열었을까?
  • 어떤 제품과 서비스가 실제로 높은 성과를 냈을까?
  • 2026년에 주목해야 할 새로운 흐름은 무엇일까?

 

 


[25년 결산] 성공사례로 보는 주목해야 할 소비 시그널

이번 트렌드 리포트에서는 크게 화제성과 흥행력 측면에서 25년도의 성공적인 펀딩 프로젝트들을 먼저 확인해보았습니다.


화제성 Top 10 제품

와디즈에서는 프로젝트가 오픈되기 전 사전에 알림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이를 통해 시장의 반응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흥행력 Top 10 제품]

프로젝트의 성공의 중요한 지표 중 하나가 바로 서포터 수입니다.  매력적인 가격, 소구포인트, 단단한 팬층을 형성한 프로젝트임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2025년 와디즈를 강타한 화제의 프로젝트들 분석해 봤는데요. 와디즈의 고객들의 깐깐한 선택을 받은 성공 프로젝트를 분석한 결과, 다음 3가지 핵심 변화가 포착되었습니다.

  1. 불황 속의 '나심비' 폭발: 경제 상황이 불안정해도, 건강(멘탈/이너뷰티) 및 초개인화된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에는 아낌없이 투자합니다.

  2. '희소성'이 곧 '소장 가치': 단순한 대량 생산품보다, 독보적인 성능, 투명한 검증 과정, 그리고 소장 가치 200%의 희소성을 가진 제품이 펀딩 성공률을 높였습니다.

  3. 일상 속 작은 AI 혁명: 가전/디바이스 영역에서는 AI와 데이터가 결합하여 일상 곳곳에 '작은 변화로 큰 만족감'을 주는 제품들이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26년 예측] 지갑을 열게 만들 7가지 키워드

2025년 와디즈 펀딩 성공 데이터가 던지는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소비자는 '결핍 해소'와 '감정적 만족'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열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이제 이 세 가지 시그널이 각 카테고리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소비 행태를 만들어낼지,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만들 7가지 핵심 키워드로 예측해 보겠습니다. 테크, 패션, 뷰티 등 각 7개 카테고리 별로 26년의 방향을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테크·가전]

🏎️ RACING : 불황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테크가전의 질주'. AI, 데이터 활용을 통한 독보적인 성능이 핵심.

[패션]

🎯 FOCUS : '단 하나의 강점'만 확실하게 보여줘야 생존! 메인 아이덴티티에 집중한 프로젝트가 성공.

[뷰티·푸드]

🔁 ROUTINE : 일시적 변화가 아닌, '나만의 아름다움을 완성해 가는 여정'이 되는 건강한 습관 제품 수요 증가.

[리빙]

🎬 SCENE : 범용 제품은 이제 그만. '더 이상 대체 불가능한' 초개인화된 생활 공간을 만드는 제품 선택.

[레저·스포츠·액티비티]

🧘 PERSONAL : 획일화된 스포츠 대신, '각자의 삶에 맞춘' 맞춤형 활동 및 장비에 대한 수요 폭발.

[출판·아트·굿즈]

🏆 WORTH : '나의 일상을 더 가치 있게 만들어 줄' 희소성 있는 작품 또는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

[키즈·펫]

🔎 PICKY : 더욱 까다롭게 '검증된 좋은 것'만! 투명한 성분 공개와 안전성이 필수가 된 영역.


2024.11.01~2025.11.30 사이 오픈한 프로젝트 기준 데이터입니다.

 



 

 

2025년 와디즈에서 실제로 성공한 프로젝트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의 선택 기준은 26년에는 더욱 명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나의 결핍을 채우는가', '일상에 의미 있는 변화를 주는가'—이 두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제품이 2026년 시장을 선점할 것입니다.

구체적인 카테고리별 성공 프로젝트 분석 및 2026년 세부 전략 전체 트렌드 리포트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신제품 런칭을 준비 중이라면?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검증할 수 있는 와디즈 기획전 신청으로 첫 단추를 꿰어보세요.

 

>> 유튜브에서 트렌드 리포트 미리보기 https://youtu.be/AmOME_EduDc

>> 기획전 신청하고, 트렌드 리포트 전문 받기: https://bit.ly/48KeYC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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