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코워킹, 프로이직러 등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SWDW 2018
11월 7일 부터 10일까지 4일간 동대문 DDP에서 미래의 일에 대한 비전을 나누는 축제인 '서울워크디자인위크(SWDW)'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SWDW는 토크, 워크숍, 전시 총 3개의 프로그램을 구성되었습니다. 주요 연사로는 옐로우독 제현주 대표, 제주플레이스캠프 김대우 총지배인, SM 비주얼 아트디렉터 민희진, 최인아 책방 최인아 대표, 스타일쉐어 윤자영 대표 등이 참여합니다. 또한, 토크가 진행되는 동안 매일 2개의 워크숍이 진행되며 워크숍에서는 지식 플랫폼 '폴인'과 1인 미디어 비지니스 기업'미디어 자몽', 스토리텔링 미디어그룹 '봄바람'등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카카오, 코어타임 없어진다
카카오가 완전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했습니다. 카카오는 10월 중순부터 근로자가 자유롭게 6시에서 22시 사이에 출퇴근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완전 선택제 근로시간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루 8시간, 주 40시간 등 근로 시간의 제한이 정해져있는 선택적 근로제와 달리 정해진 월 총 근로시간 범위내서 근로자가 자율적으로 업무 시작 및 종료 시간을 결정하는 제도를 선택적 근로시간제라고 합니다. 한편, 카카오는 연장근로의 한도는 월 총 근무시간을 평균하여 1주에 12시간이 넘지 않도록 권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동용 앱에도 유료결제, 광고 노출 논란
최근 5세 이하의 어린이들도 다양한 앱에서 콘텐츠를 즐겨보는 트렌드가 생겨났습니다. 5세 이하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앱으로는 YouTue Kids, 핑크퐁!, 쥬니어 네이버, 카카오키즈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아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앱에서 유료 결제를 유도하는 화면이나 광고가 너무 많이 붙어 소비자들의 불만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몇 달 전에는 해외에서 아동용 게임 앱에 부모들의 동의 없이 개인 정보를 수집하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한편 일부 국가에서는 머지않아 아동용 앱에 붙는 광고에 대한 규제를 만들 예정입니다.
#KPR digital 출범식 개최
KPR이 IMC브랜드인 collabo K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팀, 디자인 영상팀 및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그룹 브라이트벨(Bright Bell)을 하나의 브랜드로 재편해 탄생시킨 KPR의 토털 디지털 IMC 브랜드 KPR digital이 런칭되었습니다. KPR은 기존에 팀 단위로 제공되던 서비스를 하나의 사업브랜드로 재편하여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