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미국의 2016 리우 올림픽 시청에 대한 모든 것

오픈애즈

2016.08.12 09:00
  • 169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 in 2 US Adults Say They’ll Watch Live Olympic Broadcasts 


지난 토요일 2016년 리우 올림픽이 개막했는데요. 

여러분은 올림픽을 TV 생중계로 시청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모바일로 짧은 경기 영상을 시청하는 편인가요?  

아래 내용은 이번 리우 올림픽을 생중계로 시청할 것인지에 대해 미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다룬 마케팅 차트의 글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리우 올림픽을 생방송으로 시청할 것인가? 

 

 

국 성인 중 절반은 생중계로 올림픽 방송을 시청할 것이라고 응답하였으며, 

응답자 중 18-29세 사이의 젊은층, 히스패닉가정의 수입이 적어도 10만 달러가 넘는 가정에서 응답 비율이 높았다. 

*관련 자료 확인하기 > 

 

   시청할 것이라고 응답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 

올림픽 생중계를 시청할 것이라고 응답한 사람 중 27%는 가정 수입이 최소 50만 달러 이상이며, 25%는 석사학위가 있는 가정이었다. 

 

 

   올림픽 시청 예정자 중 남자의 비중은?
 올림픽을 시청하는 남성의 비중은 일반적으로 스포츠를 관람하는 남성(68%)보다는 약간 적은 수준(51%)이었다.  *관련 자료 확인하기 > 

 

    Second screening!  
영국인의 3분의 2 TV로 올림픽을 보며 모바일을 함께 사용할 것이며채팅을 하거나(31%), 정보를 찾아보거나(30%), 전화를 할 것(30%)이다. 

  

     얼마나 자주 시청할 것인가? 
GFK의 블로그 포스트 조사 결과,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절반은 올림픽을 매일 시청할 예정이며, 응답자의 80%는 적어도 주1는 볼 것이라고 한다. 

 

    올림픽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 
올림픽 관련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 78억 뷰 중, 경기 관련 영상은 33% 정도였다. (출처 : Zerf)

그 중 3 9천만 뷰는 퓨마, 아디다스, 비자 등의 미리 업로드 된 올림픽 광고 영상이었다. 

 

   집에서 즐기는 올림픽  

Adobe Digital Insights 2016년 리우올림픽을 리우로 가는 비행기표를 끊을 필요없이 집에서 볼 수 있는 “Stay Home Olympics” 라고 부른다.

 *관련 자료 확인하기 >  

 


 

마케팅차트 바로가기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marketing charts
  •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
  • #리우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