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5가지
5 of the Biggest Influencer Marketing Trends for 2019
2018년 지배한 영향력 있는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일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영역에는 점점 더 많은 예산이 배정되고, 2019년 마케팅 전략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내년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인플루언서 콜라보레이션의 기회가 더 많이 만들어질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사업가가 되는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들은 소셜미디어 내에서 그들의 영향력과 성공을 수익성 있는 사업화로 바꾸기 위해 그들의 개인 브랜드를 본격적인 사업 벤처로 바꿀 것입니다.
2. 스폰서 콘텐츠의 공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영역이 점차 발전되고 확장되면서 스폰서 콘텐츠의 공개 및 새로운 규제들에 대한 등장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의 전문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3. 인플루언서 팟캐스트
더 많은 인플루언서들은 유튜브를 벗어나 팟캐스트도 같이 활용하여 청중들과 더 친밀하고 사적인 생각과 조언을 하며 그들의 영향력을 뻗어 나갈 것입니다.
4. 가짜 인플루언서들 필터링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 내에서 가짜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등장함으로써 광고주 및 브랜드 마케터들은 이를 검증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과학적인 데이터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브랜드는 의미없는 팔로워와 봇 팔로워들의 발견하고 걸러내어 효율적인 마케팅 예산을 집행하게 될 것입니다.
5. 게임 인플루언서
올해 부산 지스타2018에서도 트위치(Twitch)와 아프리카TV가 대형 부스를 내면서 개인 방송의 영향력이 게임업계를 뒤덮고 있음을 증명했는데요. 이렇듯 e-스포츠의 잠재력과 라이브 스트리밍 비디오 플랫폼 트위치와 그 안에 게임 방송 전문 인플루언서들을 적극 활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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