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허위광고, 불법유통 지난해 대비 급증
올해 7-9월 사이에 온라인상 허위, 과대광고나 불법유통으로 적발된 식품,의약품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0% 가량이나 증가했습니다. 이 기간동안 적발된 불법 광고, 유통 건수는 총 3만 8361건이였으며 지난해에는 2만 55건을 기록했습니다. 식품의 주요 위반 유형으로는 해외제품 중 성기능, 노화방지 등 검증되지 않은 효능 광고가 7598건, 버섯, 홍삼 등이 들어가 암 예방, 면역령 증가에 효과가 있다는 광고가 2734건 그 밖에 다이어트 광고가 1359건있었습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주요 위반 유형으로는 오메가, 유산균 등이 3172건, 화학적 첨가물이 들어간 제품을 100% 천연제품이라고 한 광고가 700건 적발되었습니다. 식약처는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제품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고 특이한 효능,효과를 표방하는 등 허위,과대광고나 불법유통 제품으로 의심되는 경우 1399 또는 110으로 신고해 달라"고 발표했습니다.
#카카오 누적 매출 10억 이상 이모티콘 10개
올해로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7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카카오가 인포그래픽을 통해 공개한 올 한해 사랑 받았던 작품과 카카오 이모티콘을 소개했습니다. 2018년 기준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상품은 총 6천 500여개가 되었으며, 누적 구매자는 2천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또한 매월 마다 2천 700만명에 달하는 이용자가 이모티콘을 사용 중 입니다. 또한 누적 매출 10억 이상을 기록한 이모티콘은 10여개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가 지난 28일 역삼동 D2SF에서 투자자들과 기술 스타트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들의 체계적인 성장을 돕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현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삼성융합의과학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내년에는 관련 프로그램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D2SF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30여개의 스타트업에 80억원 이상을 투자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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