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리포트

2019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트렌드 전망

나스미디어

2018.12.18 18:23
  • 1195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0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트렌드 전망

 

 



<<2019 전망 보고서>>
2019 DIGITAL MEDIA & MARKETING FORECASTING

 AD SPENDING 
2019년 국내 광고 시장 11.9조 원으로 2.9% 성장 전망
2019년 모바일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10.1% 성장한 2.7조 원 전망

 MEDIA TREND 
- 2019년 동영상 서비스 성장 지속 : ‘유튜브’ 주도 속 ‘Short Form’ 영상 플랫폼 성장 기대
동영상 플랫폼 강자 ‘유튜브’, 2019년에도 성장세 이어가며 시장 내 지배력 강화
텍스트에서 동영상으로 검색 트렌드 변화, 정보 검색 채널로서 동영상 플랫폼 부각
직접 제작하고 편집하는 ‘Short Form’ 동영상 플랫폼 성장 기대

- 2019년 ‘인플루언서’ 영향력 확대 : 마케팅과 커머스 영역에서 활용 증가 
관심과 신뢰를 바탕으로 잠재고객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인플루언서의 가치 상승
캠페인 목표와 예산, 타깃을 고려한 인플루언서의 선택적 활용 전략 중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커머스 영역 확대

- 2019년 AI 스피커 대중화 : 본격적인 플랫폼 경쟁 시작
AI 스피커 제품 다양화 및 기능 업그레이드로 대중화에 속도
AI 스피커 시장 점유율 경쟁의 시작은 ‘키즈 콘텐츠’ 강화
AI 스피커 기반 음성 커머스 시장 성장 기대

- 2019년 유료 콘텐츠 플랫폼 확장 : 독점 콘텐츠로 직접적인 수익화 시도
자체 제작 콘텐츠 강화로 플랫폼 경쟁력 및 수익화에 집중하는 OTT 플랫폼
적극적인 수익 모델 도입으로 유료 콘텐츠 플랫폼 시장 활성화 

 MARKET TREND 
개인화 마케팅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광고 도입 확대 
소비자 구매 퍼널에 집중한 채널별 기여 분석으로 마케팅 효율 최적화
고도화된 Data-Driven 마케팅으로 통합 오디언스 바잉 확대

  • #2019년마케팅
  • #2019년트렌드
  • #2019년마케팅트렌드
  • #나스미디어
  • #2019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