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1월 광고경기 전망지수 / 마켓컬리, 2018년 유통 트렌드 발표

오픈애즈

2019.01.03 15:08
  • 156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카카오톡, 메신저 피싱 예방하는 글로브 시그널 도입 

최근 카카오톡을 통한 메신저 피싱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카카오가 이를 방지하기 위해 카카오톡에 '글로브 시그널'이라는 신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합니다이 기능은 이용자 보호 기능으로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대화 상대가 해외 번호 가입자로 인식될 경우 이용자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주황색 바탕의 지구본 프로필 이미지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 상대를 친구로 추가하거나 채팅창을 누르면 팝업 형태의 경고창이 보여지고, 대화창의 상단에 대화 상대의 가입국가명과 함께 미등록 해외 번호 사용자에 대한 경고 및 주의사항이 전달됩니다. 

 

 

 #1월 광고경기 전망지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광고경기 전망지수 KAI에 따르면 지난 12월 대비 2019년 1월 매체별 종합 KAI 지수는 97.6으로 작년 대비 보합세를 보일 전망입니다한편, 교육, 미용, 음식, 숙박, 의료서비스, 주류, 주택 등은 타 업종에 비해 다소 마케팅 활동이 활성화될 예정입니다. 또한, 방한복 중심을 마케팅하는 동계 시즌 의류 업종은 내수경기 위축에 따라 광고비를 대폭 축소했습니다.

 

 

#마켓컬리, 2018년 유통 트렌드 발표 

온라인 신선식품 스타트업 마켓컬리가 2018년을 마무리하며 올 한해 동안 소비자 구매 패턴 분석 및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마켓컬리의 자체 조사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온라인 장보기를 기피하는 가장 큰 이유는 상품의 신선함을 직접 확인하기 어렵다는 응답이였으며, 품질별로는 변질의 위험이 걱정되는 수산류, 정육,달걀류, 채소류 순으로 우려된다고 지목했습니다. 한편, 이번 연말에는 외식 대신 홈파티를 선호하는 홈파티족 소비자들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마켓컬리가 2018년 11월 30일 부터 실시한 '연말 기획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홈파티 예약 수량이 작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 # 마켓컬리
  • # 유통트렌드
  • #1월광고경기전망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