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광고, 21.2% 급성장, 방송광고는 0.2% 하락
문화체육관광부가 공개한 '2018년 광고산업통계조사'를 보면, 2017년 기준 국내 광고 산업 규모(광고사업체 취급액 기준)는 16조 4천 133억원으로 전년보다 3.9% 증가하였습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매체광고비 가운데 모바일이 1조 4천735억 원으로 전년 1조 2천154억 원보다 21.2% 증가해 성장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반면에 방송 광고는 3조 7천827억 원으로 전년 3조 7천903억 원보다 0.2% 줄었습니다. 방송 가운데 케이블TV가 1조 7천49억 원으로 3.4% 증가해 지상파TV를 처음 추월했습니다.
#카카오, 창사이래 최대, 영업이익은
카카오가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습니다. 하지만 신사업과 마케팅 비용 확대로 영업이익은 급감하였습니다. 카카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6% 하락한 730억원이라고 14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3% 올라 2조4167억원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지만 당기순이익은 87% 빠져 159억원에 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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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고객경험관리 혁신 기능 공개
어도비가 보다 신속하게 콘텐츠를 전달하고 IT매니저들이 앱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워크프로세스를 자동화 및 단순화하는 혁신 기능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에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추가한 기능은 어도비의 AI 및 머신러닝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에 기반한 것이다. 이를 통해, 산업 전반에 걸쳐 고객경험관리(CXM)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업체 측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마케터를 위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새로운 혁신 기능들은 ▲디지털 사이니지 활용 ▲영상 및 비주얼 에셋 검색 ▲소셜미디어에 최적화된 영상 편집 ▲간편하고 신속한 콘텐츠 제작 ▲멀티채널에서 신속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이 있다고 합니다.
#캐시카우, 20억 투자 유치
캐시카우가 엔베스터, 신한캐피탈, 비에스지파트너스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캐시카우' 플랫폼은 일용소비재(FMCG) 제품군 중심의 소비재 기업이 전국 85,000여 매장에서 24시간 365일, 채널별, 상품별, 유저별로 구매를 유도할 수 있게 하고, 실시간으로 구매정보를 확인하고, 정확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는 마케팅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