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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에서 상위 노출되는 내 홈페이지

마케터의 즐겨찾기

2019.02.20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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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 홈페이지를 검색엔진에 노출 

 

홈페이지를 만드셨다면, 내 홈페이지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여 찾을 수 있도록 홍보해야 합니다.

이번 챕터를 통해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에서 내 홈페이지명을 키워드로 검색 시 겸색결과의 상위에 노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런 홍보 마케팅을 검색엔진 최적화(SEO) 작업이라고 칭하며,

두부플러스 [사이트 관리]에서 정보 입력을 통해  검색엔진 최적화를 손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SEO 공유 설정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EO/SNS 공유설정]에서 내 사이트에 적합한 정보를 아래의 가이드에 맞춰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영모드> 환경설정> 사이트관리> SEO/SNS공유설정

 

 

*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검색엔진 검색결과에서 홈페이지 또는 홈페이지의 노출 순위를 높일 수 있는 프로세스로 검색엔진이 내 홈페이지를 찾아 높은 순위로 랭크시킬 수 있는 기술을 뜻합니다.

 

  

⊙ SEO/SNS 공유 타이틀

홈페이지가 설명되는 연관키워드를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타이틀은 검색엔진 검색결과에 최우선 반영되는 제목으로 컨텐츠를 정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장 핵심적인 키워드가 제일 앞에 위치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구글 검색결과에서는 기본 검색결과영역에만 영향을 끼치며, 구글 애드워즈와 같은 유료광고 영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 두부플러스 홈페이지 -> 타이틀 : 홈페이지제작 I 반응형 홈페이지 만들기 I 두부플러스(홈페이지명)

 

 SEO/SNS 공유 설명

홈페이지를 설명하는 글을 간략히 입력하며, 검색엔진 검색결과에서 제목 다음으로 노출되는 부분으로 사용자에게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SEO키워드

SEO키워드는 쉼표로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SNS공유 이미지

두부플러스 內 사용가능한 SNS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이 있으며,

SNS 공유시 사용할 대표 이미지를 지정하여 노출가능합니다.

이에  SNS 공유 이미지는 홈페이지 대표이미지로 활용되며 홍보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헤더코드

헤더코드는 헤더사이 상단에 들어가는 메타코드를 입력합니다. 

구글 및 다른 검색엔진에서 페이지 정보의 요약내용으로 보여지며, 문서에 대한 설명을 포함합니다.

브라우저를 통해 나타나지 않으나 구글 검색에서 결과 페이지 내용 미리보기로 사용 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입력이 필요합니다. 

예) Google 웹 마스터 도구 확인 메타태그

 

 301 리디렉션

검색엔진 결과에 표시되는 대로 URL을 변경해야하는 경우, 301 리디렉션을 사용한다면 사용자와 검색엔진간 정확한 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 기존 홈페이지를 두부플러스로 이전한 후 or 새로운 도메인으로 옮겼거나 여러 개의 홈페이지를 통합했을 경우 검색엔진에서 301리디렉션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방문자들이 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원활한 진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 301리디렉션이 작동하려면 단독도메인을 연결해야합니다.

 

*  이상적이고 우수한 콘텐츠 타이틀 및 내용 작성 *

검색엔진에서 키워드 검색 후 홈페이지 정보에서 오탈자나 띄어쓰기의 오류가 많은 경우, 문장이 어색한 경우, 검색자의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등록하시기 전, 등록 하신 후에는 한번 더 내용을 체크하시어 텍스트와 문장을 이해하기 쉬운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검색하는 사용자가 내 홈페이지를 찾을 때, 어떠한 키워드로 검색 할지 예상하고 내용과 텍스트를 입력한다면,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 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內 사용되는 텍스트를 키워드 별 검색량이 높은 텍스트와 문장을 확인 후 적절하게 배치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중복되는 단어나 텍스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다량으로 하실 경우,  무의미한 키워드를 입력하실 경우는 웹스팸으로 인정되어 홈페이지 평판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홈페이지 內 텍스트를 이미지로 삽입한다면, 검색엔진에서는 이미지의 내용을 텍스트로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통 이미지보지 보다는 [두부플러스> 디자인편집> 메인 레이아웃에 텍스트앱]을 입력하여 노출해주시기 바랍니다. 

  

SEO 정보 입력 후 구글 검색엔진에서 ‘두부플러스’(홈페이지명) 검색 시 노출되는 화면입니다.

[SEO/SNS 공유설정]에서 입력한 내용이 검색엔진에서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홈페이지 정보가 변경되거나 추가로 노출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환경설정> SEO/SNS공유설정]에서 수정이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페이지(메뉴) 노출 정보입력

 

디자인편집> 페이지> SEO

 

홈페이지는 일반적으로 여러 개의 페이지(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페이지 별로 담겨있는 컨텐츠 내용은 주제 별로  다릅니다.

이에 두부플러스에서는 페이지 제목에 따라 페이지 설명, 페이지 URL(주소), 키워드를 입력하여 

구글,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에서도 내 홈페이지 명을 키워드로 검색 시 검색결과에 페이지 별 제목과 페이지 설명이 정확한 정보로 노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두부플러스 디자인편집 內 페이지  SEO 영역은,  페이지(메뉴)마다 사용자에게 원하는 컨텐츠의 정보를 검색결과에서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하는 방법을 입력할 수 있으므로

두부플러스 [페이지> SEO]에서 내 홈페이지에 적합한 정보를 아래의 가이드에 맞춰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지 추가를 통해 새로운 페이지를 생성 할 수 있으며, 두부플러스는 페이지 추가의 개수 제한이 없습니다. 

 

 

페이지 제목 

페이지마다 사용자가 노출하고 싶은 고유의 제목(타이틀)을 작성합니다.

고유한 제목(타이틀)이 있는 것이 검색결과 브라우져 제목 노출 시 효과적이며, 홈페이지 內 다른 페이지를 구별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예) 키워드  I  페이지명  I 위치  I 홈페이지이름

* 페이지에 불필요한 키워드를 나열하면, 검색엔진에서 연관성없음으로 판단되어 노출순위에서 밀릴 수 있습니다.

* 페이지별 제목은 해당 페이지에 맞는 제목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설명 

검색엔진 검색결과에 제목 다음으로 노출되며, SNS공유 시 노출되기 때문에 페이지에 대한 상세정보를  정확하고 간결하게 요약하여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 페이지별 설명에서 미리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 후 부가설명이 가능합니다. 

 

 페이지 주소 

홈페이지의 URL 끝 [/] 이후 나오는 단어가 포함된 주소로 페이지에 맞는 내용으로 입력합니다. 

[/ ]이후 주소는 페이지와 연관된 기억하기 쉬운 단어를 사용한다면, 정리된 홈페이지로 인식되어 검색엔진에도 우수한 반영이 됩니다.

지나치게 길거나 암호처럼 보이는 페이지 주소는 방문자가 꺼려질 수 있습니다. 

예) 두부플러스 가격 페이지 -> dubuplus.com/price

 

 페이지키워드 

페이지와 연관된 키워드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SNS공유이미지 

SNS 공유 시(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에 노출되는 이미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두부플러스를 활용하여 내 홈페이지 정보를 입력하고, 구글 검색 상위노출되는 내 홈페이지 설정하는 방법과 용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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