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몇 개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나요?
저는 여러 개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최신 트렌드와 업계 동향, 특정 서비스의 소개와 마케팅 등의 다양한 소식을 접하게 되는데요.
제품/서비스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이런 이메일 마케팅은 고전적인 마케팅 수단이지만, 요즘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서도 꼭 필요한 마케팅 채널이기도 하죠.
최근에 왜 다시 이메일 마케팅이 떠오를까요? 이메일의 중요성이 다시 주목 받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모바일 환경과 이메일 마케팅의 성과 측정이 명확하다는 점입니다.
덕배가 가져온 이메일 마케팅의 트렌드와 전략들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01
Email Marketing Trends for 2019
- Mailijet
#1: 타깃 메시지(Targeted messages)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
개인화(Personalization)
자동화(Automation)
#2: 상호작용(Interactivity)
반응형 인터랙티브 이메일 코딩(Coding responsive interactive emails)
#3: 브랜드의 인간화(Brand Humanization)
가치 공유(Sharing your values)
#4: 개인 정보 보호(Data Privacy)
ePrivacy
#5: 협업(Collaboration)
협업 도구
*아래의 번역본을 같이 확인해보세요!
02
Email Marketing vs. Other Digital Marketing Channels
- campaign monitor
마케팅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마케팅 담당자들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메일, 소셜 미디어, 광고는 고객의 참여 유도를 위해 사용되는 수단이죠. 하지만 어느 마케팅 채널이 가장 유망한가. 어느 채널이 매출 상승에 더 기여할 것인가? 당신의 브랜드를 위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이메일 마케팅과 다른 마케팅 채널을 비교해드립니다.
이메일 마케팅 vs. 소셜미디어 마케팅
- 66%의 미국인들은 이메일 마케팅 업체들은 데이터 보안에 더 신경쓴다고 생각한다
- 73%의 밀레니얼 세대는 이메일을 비즈니스 상 의사소통 수단으로 가장 많이 선호한다
- 전세계적으로 소셜미디어 이용자는 약 23억 4천만 명이 있는 반면, 이메일은 약 38억명이 사용한다
이메일 마케팅 vs. 유료 광고
- 1달러당 이메일 마케팅은 38달러의 ROI를 창출한다
- 전체 산업에서 구글 광고 중 검색광고는 3.17%의 평균 CTR을 가지는 반면, 이메일 마케팅은 3.2% 이상이다
03
How Artificial Intelligence is reshaping email marketing
- Smart Insights
이메일 마케팅은 높은 ROI와 고객 유지 효과가 강점이라는 측면에서 더욱 정교하고 자동화된 이메일 마케팅 전략을 가져간다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인공지능이라는 기술이 붙으면 어떨까요? 콘텐츠 제작의 자동화, 발송 그룹 관리 및 발송 시간의 자동화 등의 방식으로 이메일 마케팅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켜주면서, 고객별로 이메일 구독하는 행동 패턴을 학습하는 동시에 개인별 최적화된 시간에 맞춰 발송하는 기술이 붙는다면 훨씬 더 효율적인 마케팅 툴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유저 행동을 예측한 개인화 (predictive personalization)
2. 스마트 유저 세그먼테이션 (smart segmentation)
3. 자동화 작업 (automated workflow)
4. 최적화된 제목과 이메일 본문 (optimized subject line and email content)
5. 마케팅 퍼널을 자동화하라 (Automate your marketing funnel)
04
10 Metrics Every Email Marketer Needs to Track
- Campaign Monitor
05
Top Email Design Trends for 2019
- Litmus
올해 당신은 더 많은 개인화된 이메일과 더 많은 대화형 이메일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240명이 넘는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리트머스 여론조사에 따르면, 2년 연속 이 두 가지 이메일 디자인 트렌드가 다른 모든 것들보다 두드러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메일 디자인 트렌드에는 더 많은 AI 기반 콘텐츠 사용, 더 많은 라이브 콘텐츠 사용, 그리고 단순화된 이메일 디자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마케터들에게 물어본 나머지 8가지 이메일 디자인 트렌드는 어떤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06
The Really Good Guide to Email Design (+ Bonus Checklist)
- Campaign Monitor
디자인도 멋지고 사람들이 미친듯이 클릭하는 이메일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어떻게 하면 멋있는 좋은 이메일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 해결을 위해, 이메일 마케팅을 더 멋지게 만들어 줄 이메일 디자인 가이드와 체크리스트를 공유드립니다.
이메일 제목(Subject line)
제목이 길수록 좋다?(Is longer better?)
이메일 제목에 심볼을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What about symbols in subject lines?)
이모지를 사용할 때 주의할 것들(Things to keep in mind when using emoji in email)
텍스트(Preheader)
개인화(Personalization)
맥락 기반의 마케팅(Humanization / Contextual Marketing)
동적 콘텐츠(Dynamic Content)
...
*아래의 번역본을 같이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