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업종 보고서_교육
01 시장현황
- '18년 온라인 교육 시장 규모 약 4조5천억 수준
- 교육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64% 증가
- 교육 세부 업종 모두 전년 대비 디지털 광고 집행 규모 급증
02 주요 이슈
- 대형 온라인 교육 업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가속
- 동영상, 오디오 플랫폼 연계한 이러닝 채널 확대
- 빅데이터, AI 기반의 에듀테크 성장 기대
03 소비자 분석
- 인터넷 이용 행태: 저녁 시간대 이용률 높고, 평균 2시간-4기간 사용
- 소비 행태: 온라인 교육 서비스 이용자의 69.7%는 외국어를 학습
- 디지털 활용 & 광고: 수강 사례, 후기 등의 정보를 중시하며 주로 커뮤니티를 이용
: 온라인 교육 선택 시 학습 효과와 비용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
04 캠페인 사례
- 크리에이터 활용해 교육 효과 어필하는 마케팅 활발
- 서비스 실 구매자인 부모 대상 감성 마케팅 증가
**교육업종 소비자가 선정한 가장 관심 있는 디지털 키워드
1. 동영상 콘텐츠
2. 개인맞춤형 추천
3. LIVE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