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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크리테오의 전망 중 실현된 핵심 트렌드 5가지

크리테오

2019.03.19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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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에 들어선지도 벌써 한 달이 지나갑니다. 2018년 크리테오가 예측했던 커머스 및 마케팅 트렌드 중에서 어떤 예측이 실제로 현실화됐는지 알아볼까요? 음성 인식 쇼핑, 기업 인수 빅딜, 소셜 미디어, 그리고 비디오 마케팅의 부상에 이르기까지, 지난해 리테일 업계는 중대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최근 발간된 크리테오의 2019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보고서를 살펴보기 전에, 2018년에 실현된 5가지 주요 커머스 및 마케팅 동향을 확인해보세요.

 

 

1. 음성 검색 및 구매가 보편화되었습니다.

음성 검색 및 디지털 개인 비서의 증가로, 고객들은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보다 손쉽게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mazon의 Alexa와 Google의 Assistant는 미국에서만 2,700만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Apple의 Siri 사용자 수가 전 세계적으로 5억명이 넘었습니다.

 

 

2. SNS와 커머스 간에 보다 심도 높은 관계가 구축되었습니다.

Youtube와 Facebook은 전 세계적으로 각각 두번째와 세번째로 가장 많이 방문되는 웹사이트입니다. (1위는 Google) 크리테오의 최신 애드테크(Ad Tech) 보고서에 따르면, 트래픽의 이동 방향에 보조를 맞춰 2018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마케팅 예산에서 두 번째로 높은 부분(14%)을 차지하며 1위(16%)의 유료 디스플레이를 바짝 뒤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8년 Instagram은 사용자들이 제품을 탭하면 제품의 상세 설명 페이지로 직접 이동하는 몰입형 구매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모든 것이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미지 제공: Instagram

 

Snapchat은 shoppable AR 경험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이 기능은 새로운 탭을 열거나 다른 웹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시선을 끄는 제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SNS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인 경로를 제공합니다.

 


3. 더 많은 기업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 판매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한시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 오늘날의 세상에서, 모바일 및 위치 데이터는 마케터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일어난 일들의 간격을 메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모바일 위치 기술의 진보는 POS 데이터(오프라인 매장의 계산대에서 수집)를 어떻게 디지털 환경(모바일 브라우저 또는 앱)에서 표시되는 광고와 연결할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이외에도, 2018년에는 더 많은 혁신적인 충성고객 프로그램들이 선을 보였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이메일 뉴스레터, 앱 및 다른 채널들을 통해 관계를 구축하는 소비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어, 기업이 전체 옴니채널 여정에서 각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4. 주요 리테일러들은 제품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인수를 단행했습니다.

Walmart는 2018년 다수의 기업을 인수했습니다. 그 중 인도기업 Flipkart의 인수는 Walmart 역대 최대 규모인 16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의류 부문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Walmart는 또한 미국 브랜드인 Eloquii와 Bare Necessities를 인수했습니다.

 

Macy 또한 오프라인 경험 재창조의 일환으로 실험적인 리테일 컨셉인 Story(테마로 나뉘어진 팝업 스토어)와 b8ta(하이테크, 하이터치 전시장)을 인수했습니다.

 

 

이미지 제공: Story

 

한편, Amazon은 의약품 유통 시장에 진출하는 동시에 진입 장벽을 낮추려는 의도로 미국 49개 주에서 의약품 배송 라이선스를 보유한 온라인 약국 Pillpack을 7억5천3백만 달러에 사들였습니다.

 

5. 비디오는 가장 인게이지 수준이 높은 마케팅 포맷이 되었습니다.

비디오 마케팅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려는 기업들에게 지속적으로 막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튜토리얼 비디오에서 제품 리뷰, 양방향 콘텐츠, 증강 현실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비디오 환경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Animoto에 따르면, 비디오 광고는 소비자들이 구매하기 전에 새로운 상품이나 브랜드에 대해 알게 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2018년 발표된 이 조사에 따르면,

 

-93%의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 상에 비디오를 사용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73%의 마케터들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용으로 한달에 2편 이상의 비디오를 생성합니다.

-40%는 비디오 콘텐츠(사진, 블로그, 인용구, 인포그래픽 대비)가 소셜 미디어 마케팅 ROI의 측면에서 최우선 순위를 가진다고 말했습니다.

-2019년에 주목해야 할 핵심적인 커머스 동향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크리테오의 최신 보고서를 확인하십시오.

 

Commerce & Digital Marketing Outlook 2019 from Crit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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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크리테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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