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년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되어 성장한 Z세대는 디지털 활동이 매우 활발하다. 이들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하며, 그 중에서도 유튜브, 인스타그램, 스냅챗 등 비주얼 중심의 플랫폼 이용률이 높다. 특히 유튜브가 95%로 타 플랫폼 대비 압도적인 응답률을 보였으며, 다음은 인스타그램 69%, 페이스북과 스냅챗이 각각 67%로 그 뒤를 이었다.
본고에서는 디지털 시장 변화를 주도하는 Z세대의 디지털 이용 행태를 살펴봄으로써 소비자에 대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