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네이버 모바일웹 뉴스, 실급검 빠진다
네이버가 오늘부터 모바일 웹 첫 화면에서 뉴스와 실시간급상승검색어를 빼는 개편을 진행합니다. 이는 네이버가 지난 2009년 모바일 웹 페이지가 처음 선을 보인 후 10년 만의 전면 개편입니다. 개편 후 첫 화면은 검색창과 서비스 바로가기가 제일 먼저 나오고, 뉴스 5개와 사진 2개, 실시간급상승검색어 등 기존 첫 화면의 최상단에 있는 항목은 빠집니다. 아래쪽에는 검색, 바로가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버튼 '그린닷'이 적용되었습니다.
#네이버 제로페이 가맹 광고 무료 지원
네이버와 서울시가 협업하여 4월 한달 동안 네이버 포털에 제로페이 배너를 노출합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제로페이 가맹이 가능한 홈페이지로 연결된다고합니다. 네이버는 광고후원 협약 체결에 따라 이 배너를 무료로 제공중이라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제로페이 확산에 속도를 붙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민, '일 단위' 정산 도입
배달의 민족이 음식점 매출 정산 주기를 '주 단위'에서 '일 단위'로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배달 앱에서 결제한 음식값은 PG사의 정산을 걸처 1주에서 2주가 지나야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배민은 이를 '하루 단위'로 단축하여 앞으로는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월-금까지의 음식값을 매일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정산에는 평일 기준 최소 4일은 필요하기 때문에 월요일 매출은 금요일에, 화요일 매출은 다음 주 월요일에 입금됩니다.
#우버택시 출시
우버가 서울 전역에서 이용 가능한 일반 중형택시 자동 배차 서비스 '우버택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승차거부 없이 택시가 배정되며, 이용자가 탑승하기 전까지 기사에게 목적지가 공개되지 않습니다. 요금은 일반 택시와 동일하며, 택시 미터기를 기반으로 요금이 산정되고, 이용자는 기사에게 직접 운임을 지불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