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
1. 신용카드사 온라인 마케팅 현황
- 신용카드사 비대면 채널 강화에 따른 온라인 발급 시장 성장
- 온라인 발급 전용카드 출시와 온라인 발급 편의성 개선을 위한 모바일 중심 사이트 개편, 앱카드 출시 및 모바일 금융 플랫폼 확장 중
- 2017년 이후 본격적으로 증가한 신용카드사들의 디지털 광고비 중, SNS 매체 광고비 증가세가 타 매체 대비 두드러짐
2. 신용카드사 SNS광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 2018년 모니터링된 신용카드사의 SNS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분석한 결과, 공통적인 4가지의 크리에이티브 경향이 보임
- 2018년 4분기에는 50%에 가까운 소재가 할인혜택이 아닌 다양한 혜택을 강조하여 크리에이티브의 차별화를 둔 것으로 보임
- 동영상 크리에이티브의 비중이 분기별로 점진적으로 증가하였고, 4분기는 동영상 포맷 비중이 1분기 대비 52% 증가한 38%에 달했음
- 카드사별 SNS광고 크리에이티브 분석 - KB국민카드 / 우리카드 / 삼성카드 / 씨티카드 ★
3. 신용카드 온라인 타겟 분석 ★
- 신용카드 타겟 성별 / 연령별 유입 분석
- 신용카드 관심고객의 관심 혜택 키워드 분석
4. 엠포스 SUCCESS CASE
- 개인 맞춤형 광고를 통해 주요 타겟인 25~39세 연령층의 온라인 신용카드 발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 K사의 Facebook과 Instagram 캠페인 진행
- 스토리텔링의 영상 광고를 통해 주요 타겟인 25~49세 연령층의 온라인 신용카드 발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 W사의 Facebook과 Instagram의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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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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