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Market Report]
온라인 광고 시장 현황 및 온라인 광고 인식
<온라인 광고 시장 현황 및 전망>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 및 전망
- 2019년 온라인 광고 시장 5조 6천억 원 전망
전체 광고 시장 내 온라인 광고 점유율
- 2019년 온라인 광고 시장, 전체 광고 시장의 43% 점유율 차지
온라인 광고 디바이스별 광고 점유율
- 모바일 광고가 온라인 광고 시장의 성장 주도
온라인 광고 유형별 시장 규모
- 2018년 온라인 동영상 광고 규모 9,641억 원
<주요 온라인 광고 형태별 인식>
온라인 광고 인식
- 관심 있는 제품 또는 브랜드의 온라인 광고 선호
동영상 광고 인식
- 전체적인 동영상 광고 시청 경험률은 증가하는 추세
- 동영상 시청 전(pre-roll) 광고 선호도가 가장 높음
- 동영상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가장 큰 효과가 있음
SNS 광고 인식
- SNS 주 이용 연령인 10-20대 SNS 광고 경험률이 가장 높음
- 상품 카탈로그 형태의 SNS 광고 선호도가 가장 높음
- SNS 광고 시청 후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했다고 응답한 비율은 58.5%
쇼핑 리타깃팅 광고 인식
- 쇼핑 리타깃팅 광고 경험률은 86.7%
모바일 광고 인식
- 주요 모바일 광고 유형별 경험률 상승 추세
- 배너 광고에 대한 선호도가 56.8%로 가장 높음
업종별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 채널
- 제품/서비스 구매 시 '모바일 광고'에 많은 영향을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