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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 뷰티 마케팅: 2019년을 위한 4가지 주요 전략

크리테오

2019.04.23 0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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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케어, 헤어케어, 향수에서 비누, 샤워젤, 선크림까지, 건강 및 뷰티업계는 우리에게 가장 개인적인 용품들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욕실용품과 스스로를 가꾸기 위한 럭셔리 제품들은 유행을 타지 않고 모든 가격대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남녀를 불문하고 모든 연령층이 사용합니다. 오늘날, 건강 및 뷰티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매력적이고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Orbis Research에 따르면,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은 2017년 기준 5,324.3억 달러 규모이며, 2018년에서 2023년까지 연평균 7.14%로 증가하여 2023년에는 8,056.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건강 및 뷰티 브랜드에게 이는 막대한 기회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기회는 준비된 브랜드만 잡을 수 있습니다.

 

 

건강 & 뷰티 마케팅을 위한 포켓 가이드

크리테오는 브랜드들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건강 & 뷰티 마케팅을 위한 포켓 가이드를 마련했습니다. 상호작용이 가능한 이 가이드에서는 건강 및 뷰티업계의 주요 트렌드와 조사결과를 살펴보고, 성공적으로 건강 및 뷰티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에 관한 팁을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의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적절한 소셜 전략 수립

건강 & 뷰티 마케팅에서는 FacebookInstagram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객들은 온라인으로 제품을 둘러보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지 관심을 가지며,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피드를 확인하고, 시간에 관계없이 자신의 콘텐츠를 올립니다.

 

컬트 수준의 팔로워를 보유한 Glossier는 SNS에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포함시키며, 특히 많은 밀레니얼세대Z 세대 충성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경우, 소셜 리타케팅은 브랜드에 이미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관심을 가질 확률이 높은 고객들의 재참여를 유도하여 매출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인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Sephora의 Instagram 피드

 

다이나믹 리타게팅 광고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가 각각 10억 명, 22.3억 명에 달하는 Instagram과 Facebook은 리타게팅 캠페인을 위해 대단히 큰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맞춤화된 광고를 통해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들의 재참여를 유도하면 매출을 12% 이상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비디오 리타게팅을 활용한 고객의 재방문 유도

비디오 리타게팅은 간과할 수 없는 전략입니다. 고객들은 인터넷 사용 시간의 3분의 1을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보냅니다. 특히, Z 세대는 더 많은 콘텐츠를 시청합니다. (주 평균 23시간의 비디오 콘텐츠 시청) 이는 일주일 중 거의 하루에 해당되며 다른 세대들과 비교하더라도 훨씬 많습니다.

 

모든 디바이스 전반에서 비디오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늘어감에 따라 비디오 광고는 전년 대비 40% 증가했습니다. Cisco는 2년 후에는 인터넷 트래픽의 80% 이상이 비디오 기반이 될 것으로 내다보았습니다.

 

Glossier는 시청자들이 Wowder 제품 페이지로 직접 이동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 YouTube 비디오의 상단 코너에 클릭할 수 있는 CTA를 포함시켰습니다.

 

크리테오 다이나믹 리타게팅(Criteo Dynamic Retargeting)은 도입부와 후반부에 브랜딩이 포함된 20초짜리 비디오 광고를 생성합니다. 이 비디오 광고는 배경 음악과 함께 브랜드의 라이브 카탈로그에서 관련 있는 상품들을 선별해 추천해주며, 이 모든 것은 실시간으로, 크리테오만 제공할 수 있는 규모로 제공됩니다.

 

결과가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건강 및 뷰티 리테일러들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얼마나 장바구니 포기율을 감소시키고, 고객의 사이트 방문시간과 구매전환율을 향상시켰는지 확인해보십시오.

 

3. 멋진 모바일 경험 제공

크리테오의 글로벌 커머스 리뷰(Global Commerce Review) 보고서에서 볼 수 있듯이,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한 구매가 늘고 있으며, 앱 사용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크리테오가 수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거래(모바일 웹+앱)는 전체 거래의 65%를 차지하며, 앱 거래는 전 세계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가 향상되었습니다.

 

호소력 있는 디자인, 스마트폰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이미지, 여러 디바이스에서 일관성 있게 보여지는 장바구니,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의 계산대에서 온라인 계정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이제 표준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기대치를 충족하려면, 모든 모바일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이트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크리테오 앱 리타게팅(Criteo App Retargeting)은 가장 보편적인 앱(SNS 포함)들에서 뷰티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해주며, 고객들이 건강 및 뷰티 제품을 최대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4. 콘텐츠 맞춤화를 위한 데이터 활용

모바일 브라우저, 앱, 비디오, SNS 등, 고객이 어디에서 상품을 둘러보든지, 가능한 많은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가장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Lancôme, Urban Decay, Essie, NYX, Redken, Kiehl’s, Biotherm, Garnier 등 유수한 계열사를 두고 있는 로레알(L’Oréal)은 데이터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들과의 모든 연결방식을 맞춤화하는 카테고리 리더입니다.

 

크리테오 쇼퍼 그래프(Criteo Shopper Graph)는 3가지 데이터 컬렉티브를 활용하여, 구매 여정에 대한 보다 완전한 그림을 확보하고 검색 데이터, 구매 이력 등 다양한 요소에 기반하여 건강 및 뷰티 고객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끊김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려면, 데이터가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옴니채널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를 잡아, 이제는 연결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이 되었습니다. 고객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모든 방식을 고려할 때, 경쟁에서 앞서가기 위해 모든 채널에서 맞춤화된 광고를 활용하는 건강 및 뷰티 브랜드들을 위한 기회는 무한합니다.

 

 

 

장기적으로 성공을 거두는 기업들에게는 한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SNS, 앱, 웹, 매장 등 구매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맞춤화된 경험을 생성하기 위해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지금 건강 & 뷰티 마케팅 포켓 가이드를 다운로드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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