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조얼의 매거진

스마트스토어 반드시 참고해야할 베스트상세페이지

조얼

2019.05.23 18:00
  • 4821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46

2018년 한국 온라인시장에서 가장 급성장하는 쇼핑몰 플렛폼은 어디였을까요? 끝없는 적자를 딛고 시장을 장악하려는 쿠팡?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소싱하는 클라우드펀딩? 편집샵들? 답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였습니다. 연 거래액만 8조에 달할 정도로 거대한 공룡이 되어버린 스마트스토어! 그래서 기존의 스토어팜(구. 스마트스토어)가 저가위주라며 얼씬도 안하던 쇼핑몰들도 스마트스토어를 함께 병행해서 하는 게 대세가 되어버린 지금! 스마트스토어를 하실 분이라면 반드시 참고해야할 베스트 상세페이지들을 소개합니다. 

 

 

필수. 제품 하나만 집중해서 잘 판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 지식쇼핑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 이야긴 즉슨 100개의 제품을 파는 쇼핑몰이라도 검색하는 고객에겐 1개의 제품만 노출된다는 것이죠. 그러다보니 기존 쇼핑몰의 분위기나 규모, 상품구색과 상관없이 단 하나의 제품이 돋보이면 그대로 매출로 이어지는 철저한 카테고리 전략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겐 먹힙니다. 때문에 최근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다품종보다는 단 하나의 제품을 브랜드화해서 판매하는 판매자들이 최상위권 셀러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1. 나은이네샤워기. 닥터피엘

https://belabef.com/45/?idx=190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상세페이지는 바로 닥터피엘이 출시한 '나은이네 샤워기' 입니다. 

이 상세페이지는 개인적으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중에 최고의 구성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실제로도 현재 필터샤워기 부분에서 브랜드검색수 1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2019년 5월 기준, 네이버트렌드) 


우선 제품 하나만 파는 쇼핑몰 + 스마트스토어 연계 카테고리 전략으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네이밍역시 닥터(dr)를 활용함으로서 전문적인 느낌을 더욱더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칫 대기업등에 밀릴 수도 있는 인지도를 '나은이'라고하는 스타를 전면에 내세움으로서 완벽하게 상쇄시키고 있으며 상세페이지의 사진 하나, 문구 하나까지 철저히 경쟁업체들 분석한 듯한 압도적인 표현력을 자랑합니다. 약 59,000px에 이르는 디테일하고 자극적이며 경쟁사를 모조리 압도하는 나은이네샤워기, 닥터피엘. 


업계 1위를 노리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분이라면 반드시 참고하셔야 할 페이지입니다. 



 



 


2. 대장사랑 미궁

https://jangsarang.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8&cate_no=189

 

대장사랑 미궁 역시 변비쪽 건강기능식품에서는 압도적인 판매량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위의 닥터피엘 경우와 마찬가지로 '변비'관련된 제품을 중심으로 한 카테고리 전략 (대장사랑 미궁 제품 -> 장사랑닷컴 쇼핑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기능에 대해 '빅똥의 추억'등 재치넘치는 위트와 일러스트와 웹툰등을 활용한 표현방법으로 주 고객인 여성고객에게 충분한 설득력으로 다가가고 있으며 상세페이지 구성력도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또한 사이트/상세페이지 곳곳에 외국계 호텔사이트에서나 볼 수 있는 '지금 누가 어디서 구매했어요!' '몇번째손님이 구매했어요' 등의 팝업요소들이 사이트의 구매를 유도하는 등 위트와 재미 그리고 기능에 대한 강한 설득력으로 무장되어 있는 업체입니다. 

 

건강식품이나 의약품 계열의 판매자라면 꼭 봐야할 스마트스토어입니다. 

 

 

 

 

 

 


3. 새싹인삼 장성농장 문영철 농부

https://smartstore.naver.com/mooninsam/products/341195701


새싹인삼 장성농장 문영철 농부의 스마트스토어는 음식이나 농식물을 파는 대표님들에게 완벽한 지침서라고 할 정도로 뛰어난 구성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형 세페이지가 아닌 블로그형태의 상세페이지 사례중에서는 개인적으로 최고로 꼽는 구성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단 스마트스토어 이름부터 주력제품인 '새싹삼'을 어필하는 카테고리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판매하는 제품도 총 3가지인데 모두 새싹인삼입니다. 


또한 새싹인삼 장성농장이 가장 잘하는 부분은 바로 현실에 나와있는 듯한 '고퀄리티' 사진입니다. 농부본인이 직접 새싹삼과 주변환경, 먹는 모습 심지어 포장하는 모습까지 고퀄리티 사진으로 보여줌으로서 고객들은 모니터안에 장성농장에 다녀온 느낌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흔히 먹거리나 특산물 스마트스토어들이 핸드폰사진 또는 일반적인 전경사진을 보여준다면 문영철 농부는 옷 입는 것, 미소 짓는 모습들도 다르게 보이도록 노력한 흔적이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형태의 상세페이지 구성과 현실감 넘치는 고퀄리티 사진 마지막으로 문영철농부가 아낌없이 자신을 내세우는 모습 이 세가지 박자가 매우 잘 어우러진 좋은 스마트스토어입니다. 



 


 



4. 오홀리브 액자테이블 

오홀리브 액자테이블은 경쟁업체를 어떻게 압도해야 하는 지에 대한 완벽한 예시입니다. 
남들과 같은 설명이 아닌 남들보다 더 디테일하게, 더 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상세페이지길이를 경쟁사의 5배 이상으로 만든 구구절절 상세페이지의 끝판왕입니다. 실제 이 상세페이지의 길이는 약 141,890px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 모든 내용들은 고객들이 불안해하는 '진짜 실제로도 예쁠까?'.'여긴 믿을 수 있을까?' '튼튼할까?' 등의 의문들을 완벽하게 지워버리고 있습니다. 또한 경쟁사들이 다양한 제품이미지만 보여준다면 오홀리는 제품마다 '설명'을 다 달아서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확보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오홀리브는 지난 3월 이케야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와 함께 네이버 쇼핑 브랜드탭에 입성한 업체가 되었고 판매량 역시 압도적입니다. 

만약 경쟁사와 비슷한 가격, 비슷한 제품일 경우 오홀리브는 당신에게 완벽한 디테일 전략을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가 될 것입니다. 




5. 꼬메벨로 토퍼매트리스 

대기업 제품과 맞짱을 뜨는 꼬메벨로 토퍼매트리스 페이지입니다. 흔히 매트리스나 토퍼의 경우 에이스침대, 한샘가구, 리바트등 이름만 들어도 딱 알 수 있는 수많은 대기업브랜드들의 전쟁터입니다. 이런 가운데 꼬메벨로는 고객의 '공감'을 무기로 자기만의 시장을 구축했습니다. 

대기업브랜드들은 보통 스마트스토어 인트로에 자신의 브랜드인지도, 방송출연, 1위와 같은 큰 숫자를 자랑하는데에 반해 꼬메벨로는 아들 단우를 위해 아버지가 만든 메모리폼 토퍼라며 소박한 가족사진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또한 상세페이지 곳곳에 1년이상 사용한 고객들의 행복한 리얼스토리들과 토퍼스쿨이라고 부르는 체험관에 오신 고객들의 밝은 미소들을 내세우는 등 상세페이지 도처에 '공감' 포인트가 넘쳐흐립니다. 

또한 토퍼전용쇼핑몰 = 토퍼전용스마트스토어를 연계 운영함으로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꼬메벨로는 대기업브랜드와 비교해서도 적지않는 판매량을 올리는 토퍼 매트리스 업계의 알짜 업체중에 하나입니다. 

만약 당신이 대기업 제품과 싸워야하고 '공감'의 힘을 믿는 다면 꼬메벨로 스마트스토어를 꼭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6. 일본그릇. 바이미노 

바이미노는 일본그릇계의 최상위 판매자입니다. 그런데 상위 5개 경쟁 업체 중에서는 가장 고가로 판매하기 도 합니다. 즉 가장 고가 그릇인데 가장 잘 팔리는 믿기 힘든 업적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비밀은 무엇일까요? 바로 사진, 사진, 그리고 사진입니다. 

바이미노는 일본그릇을 팔지만 사실 음식을 정말 잘합니다. 무슨 이야기냐면 바이미노의 상세페이지를 보다보면 그릇 생김새보단 그릇에 담긴 음식이 더 맛있게, 더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 흔히 상품기획자들은 그릇이니 그릇의 생김새가 잘 보여야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바이미노는 한발자국 더 들어가서 이 그릇을 왜 살까?-> 예쁜 그릇을 왜 살까? -> 음식이 예뻐보이고 싶어서 -> 음식이 예뻐보이니 더 맛있는 저녁이 될 거 같아서 식으로 고객의 마음을 읽었습니다. 

그래서 바이미노의 일본그릇에 담긴 음식들은 유독 '맛있고, 예쁘게'보입니다. 그리고 나도 모르게 다음제품(음식)을 보려고 스크롤를 내리게 되어버리죠. 멈출 수가 없는 멋진 음식사진들. 침이 고일 것같은 음식사진들. 

이 것만으로 바이미노는 일본그릇계의 최상위 스마트스토어가 되었습니다. 예쁜 사진의 파괴력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예시입니다. 

  • # 쇼핑몰 창업
  • #스마트스토어
  • #조얼
  • #머니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