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아침 Nov 11_ 네이버 공식블로그 제도, 내년부터는 기업에도 오픈

오픈애즈

2016.11.11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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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아침

#네이버   #신규 광고상품 : 애드팝콘, 카톡 네이티브 애드, 스타일위시   #소비자분석    #마케팅

 

# 네이버 

-네이버 공식블로그 제도, 내년부터는 기업에도 오픈

네이버의 블로그 노출 알고리즘이 급변하며, 새롭게 도입된 것이 바로 공공기관과 협단체, 대학교, 출판사 등이 직접 운영하는 ‘공식블로그’제도입니다. 공공기관에서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인 만큼 믿을 수 있는 정보가 쌓이기 때문에, 네이버가 직접 공식블로그를 지정해 이들의 검색 신뢰도를 높여 통합검색에 우선 노출을 시켜준 것인데요. 성남시와 강릉시, 한국관광공사가 우수 사례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현재 공식블로그 수는 2000여 개에 달하는데, 네이버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부터는 대기업이나 브랜드, 중소 규모 사업체까지 공식블로그 지정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공식블로그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난다면 다양한 이슈가 생길 수 있어 세부적인 제도를 검토할 계획이며, 일반 기업체에 오픈하기 전 제도를 완비하기 위해 오늘은 공식블로그를 담당하는 담당자를 초청해 설명회를 가진다고 합니다.

 

 


 

 

 #신규 광고 상품_애드팝콘, 카톡 네이티브 애드, 스타일위시 

1. IGAworks, 모바일게임 UA 특화 광고 상품 ‘애드팝콘 타겟 CPI’출시

아이지에이웍스에서 새로 출시한 ‘애드팝콘 타겟 CPI’는 국내에서 가장 효과 좋은 리워드 광고 매체인 ‘애드팝콘’과 모바일 게임 고과금 유저 대상 서비스 ‘나는 게이머다’와 함게 만든 광고 상품으로, 게임 참여도와 과금 확률이 높은 진성 유저를 확보할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리워드 CPI 상품의 경우, 체리피커가 많다는 단점이 있지만, 애드팝코 타겟 CPI는 ‘나는 게이머다’로 확인된 고과금 게임유저들만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앱 설치를 이끌어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카톡채널, 네이티브 광고 1분기 대비 8배 성장

카카오가 현재 베타버전으로 테스트 중인 카카오톡 채널 ‘네이티브 애드’ 광고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네이티브 애드’ 상품은 일반 모바일 광고보다 효율이 3~5배 높으며, 3분기에는 해당 상품이 도입된 1분기 대비 8배 정도 성장했는데요. 현재 뉴 플러스친구 채널엔 파트너들이 테스트하고 있는 중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모바일 패션 커머스 앱 ‘스타일위시’ 출시

위시링크는 네이버 지식쇼핑 영업 실장을 거친 김민욱 대표와 11번가 모바일 플랫폼 개발팀장 출시 서천주 CTO가 공동 설립한 패션 커머스 기업인데요. 위시링크는 중국 역 직구 커머스앱 ‘스타일두(StyleDo)’를 런칭해 매월 50만명, 매일 4만명이 방문하는 대표 역직구 서비스로 성장시켰는데요. ‘스타일두’의 브랜드명을 ‘스타일위시’로 변경하여,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한국어버전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스타일위시는 모바일 쇼핑 광고 플랫폼이자, 카달로그형 패션 정보 서비스를 선보이는 앱인데요. 70여 개 소호 패션 쇼핑몰의 상품들을 한 번에 살펴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의 소식을 알리는 정보성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고 합니다.

 

 

#소비자 분석 

1. 의류 소비자 3년반새 가격저항 커졌다. 

소비자들이 스마트해지는 만큼 의류 가격이 더 낮아져야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주요 11개국에서 판매 중인 57000여 개의 제품에 대한 판매 가격 및 소비자 성향을 분석했는데요. 조사 결과, 여성복 소비자들은 가격의 76%에 대한 가치만 인정해, 24%정도 할인을 해야 구매로 이어졌습니다. 2013년에는 거의 가격의 90%를 인정해줬지만, 3년 반 사이에 의류에 대한 가격 저항이 많이 커진 것 같습니다. 반면, 의류 상품 중 운동복ㅇ나 신발 등은 상대적으로 가격 저항이 덜 하다고 합니다. 

 

2. 호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1위는?

11월 호텔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 롯데호텔, 2위 신라호텔, 3위 힐튼호텔으로 분석되었습니다. 특히, 롯데호텔은 2개월 연속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는데요. 10월에 있었던 코리아세일페스타와 함께 호텔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증가하며 평판지수도 함께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최근 김영란법으로 인해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롯데호텔의 사회적 책임 활동량이 많았던 점이 고평가되었다고 합니다. 

 

#마케팅 

1. 가맹점이 의사결정, BBQ 마케팅 의원회

가맹점에 대한 갑질이 사회적 이슈가 되기도 하는 요즘, BBQ는 ‘패밀리 마케팅 위원회’를 실시해 13개점의 가맹점 마케팅 위원들과 임직원이 함께 직접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BBQ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살아있는 아이디어가 마케팅을 성공시킨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매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패밀리의 의견을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대전시, 중국 공략 의료마케팅 

대전시가 중국인 의료관광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중국 현지에서 수요자 맞춤형 의료관광 홍보회를 가지는 등 중국시장 공략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특히, 청소년과 부모가 동행하는 의료관광 캠프와 노인건강 100세 힐링상품 등을 홍보하였는데요. 중국 현지에서의 홍보마케팅으로 단체 유커의 대전 방문을 기대하는 한편, 향후에는 러시아 등 국가별로 맞춤형 의료관광 상품을 개발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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