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 종합 디지털 광고대행사 설립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을 운영중인 오드엠이 종합 디지털 광고대행사 오즈마케팅컴퍼니를 자회사로 설립했습니다. 앞으로 오즈마케팅컴퍼니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광고, 바이럴 연상 제작, 리뷰 체험단 운영, 검색 매체 관리, 미디어 커머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즈마케팅컴퍼니 장대석 대표는 "급변하는 시장에서 필요한 것은 단순 브랜딩이나 인지도 향상이 아닌 실제 매출을 향상시키는 세일즈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판단해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라고 밝히며 "오드엠이 애드픽을 다년간 운영하며 축적한 역량과 최근 오드엠이 인수한 위드공감의 미디어 커머스 경험을 기반으로 클라이언트에게 가장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제한하고 실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일본 시범 서비스 시작
카카오페이가 최근 일본 후쿠오카 일부 지역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1일 후쿠오카 다이마루 백화점과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전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시범 운영을 시작했으며, 점차 일본 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이버 일본 진출시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알리페이와 협력했습니다. 알리페이는 이미 54개국에서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기능을 제공하며, 일부는 세금 환급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크리테오, 머신 러닝 기반 모바일 광고 솔루션 출시
크리테오가 국내에서 모바일 앱 광고 솔루션 '크리테오 앱 인스톨(Criteo App Install)'을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앱 설치 광고를 앱 하나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하는 풀스택 솔루션입니다. 크리테오 타깃팅 기술력으로 광고 노출을 최적화하고 앱마다 별도로 광고를 진행할 필요 없이 앱 하나로 광고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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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광고 시민감시단 모집
7개의 금융 협회가 시민들이 직접 온라인, 영업현장등 다양한 매체의 허위 및 과장 금융광고를 찾아 신고하는 금융권 공동 '불법광고 시민감시단'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금융분야에 관심이 있는 만 18세 이상 소비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 300명 내외가 모집됩니다. 접수는 15일부터 31일까지이며, 선정된 사람에게는 다음 달 12일 개별통보할 방침입니다. 불법광고 시민감시단은 금융현장 모니터링을 통하여 금융상품 광고 중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허위/과장광고를 신고하고, 금융광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협회는 감시활동 독려를 위해 신고수당을 내용에 따라 5000원에서 10만 원 차등 지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