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애드픽 간편광고 감사 프로모션 / 8월 광고 시장 전망

오픈애즈

2019.07.25 14:43
  • 129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애드픽 간편광고 감사 프로모션 

애드픽은 일반인이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광고주의 컨텐츠를 올리고 홍보한 뒤, 동영상 조회나 사이트 링크 클릭과 같은 성과를 내면 이에 비레하는 광고비를 지불하는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애드픽이 9월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간편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5만원을 무료로 적립해주는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간편광고란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애드픽'의 소액서비스 (최소 20만원)이며, 광고 캠페인을 직접 세팅하면 검수 절차를 거친 후 바로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간편 광고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는 각 상품의 예산 구간별로 보너스 캐시를 추가로 적립해준다고 전했습니다. 

[프로모션 참여하기]

#8월 광고 전망

전통적으로 8월은 광고 비수기로 꼽힙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경기가 좋지 않아 광고 시장에도 큰 악영향을 끼칠 것 같았지만, 코바코가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8월 광고지출에 관해 질문한 응답 결과 7월보다 광고비 지출을 늘릴 것이라고 응답한 광고주가 더 많았다고 합니다. 또한, 총광고비 신장 시 KAI 110.6을 기록한 온라인-모바일의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반대로 온라인-모바일 이외의 매체들은 약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광고주 업종별로 살펴보면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와 '비영리단체 및 공공기관', '음식 및 숙박운수서비스' 업종등이 광고집행을 강화할 전망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코인 보상 시작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사 펍지와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게임 마케팅 플랫폼 리퍼리움이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양사는 다음달 20일까지 배틀그라운드 유저가 게임 내 이룬 성과를 점수화하여 리퍼리움 RFR 토큰으로 보상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양사는 배틀그라운드 유저가 게임 내에서 이룬 성과를 보상 점수로 집계할 수 있게 API를 연동했습니다. 리퍼리움 딜란존스 최고경영자는 "배틀그라운드와 협업은 게임과 블록체인이 접목된 실제 사례이며 수억 명의 유저를 지닌 플랫폼과 연계되어 공동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점점 사라지는 기업의 CMO 포지션
광고 마케팅 전문지 애드에이지(AdAge)가 '더욱더 많은 브랜드가 CMO직을 없애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최근 기업에서 CMO 포지션이 줄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 밝혔습니다. 이미 존슨앤존슨, 우버, 리프트, 타코밸, 하얏트 그룹, 코카콜라에는 CMO 포지션이 없어진지 오래되었습니다. 현재 포쳔 500대 기업 중 70%에 해당하는 기업들만 CMO가 있으며, 74%였던 2009년 대비 4%나 하락했습니다. 최근 기업들은 CMO 대신 Chief Growth Officer, Chief Experinece Officer, Chiect Brand Officer 라는 포지션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CMO직이 줄어들고 있는 이유로, 애드에이지는 CMO의 재정적 책무 부족을 꼽았습니다. 또한, 일관된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마케팅과 다른 사업부서가 충돌되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마케팅 총책임자를 따로 두지 않고 최고 커뮤니케이션 책임자가 마케팅 부문이 대중에게 전달하는 메시지까지 관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8월광고시장
  • #배틀그라운드
  • #애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