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애피, 2019년 하반기부터 본격 국내 시장 공략
유애피코리아가 2019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합니다. 유애피는 2011년에 설립되어 전 세계로 지사를 넓히며 글로벌 유저 유입과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폴, 영국, 브라질, 러시아 등 15개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유애피는 100% 자체 인벤토리와 글로벌 통합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앞세워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매출 증가율 2,500%, 2018년 분기당 플랫폼 매출액 성장률 400%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Z세대 여행 패턴 및 선호도는
호텔 예약 플랫폼 부킹닷컴이 한국인을 포함한 전세계 29개국에서 만 16-24세 남녀 여행객 5,45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Z세대는 여행에 대한 니즈를 넘어 강한 모험가적 기질을 지닌 것으로 들어났습니다. 응답자 절반 이상이 패러글라이딩이나 번지점프 등 스릴 넘치는 모험이 동반된 여행을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응답자의 39%는 앞으로 10년 내 적어도 세 개의 대륙을 여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여행에 대한 영감을 얻는 원천에 대해서는 응답자 절반가량이 온라인 인플루언서의 여행 포스팅을 보고 자극을 받는다고 답변했습니다. 한편, Z세대 응답자 4분의 3이 '죽기전에 봐야할 곳'을 모아둔 여행 버킷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함께보면 좋아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 1534세대 데이터 클리핑_여행
#크로스미디어, 동영상 광고 시청이력 추적기능 출시
크로스미디어가 국내 토종 동영상 광고플랫폼 최초로 '퍼플(Performance Play)'를 개발하여 유튜브, 페이스북 못지않게 동영상 시청이력 유저의 행동패턴을 추적 및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화에 돌입했다고합니다. 해당 기능은 '동영상 광고 노출태그 지원' 기능으로 퍼플과 제휴된 동영상 광고 매체에 광고가 노출될 때 특정 스크립트가 작동하여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는 사용자의 노출, 시청, 클릭, 시청시간 등의 행태정보를 비식별 정보와 함께 노출태그 분석서버에 즉시 선송합니다. 크로스미디어 정이규 대표는 "그동안 유튜브, 페이스북 등 글로벌매체에서만 '동영상 시청이력 정보'를 활용할 수 있었는데, 26여개 동영상 전문 매체(네이버TV, 곰TV 등)와 제휴한 토종 광고플랫폼 퍼플이 해당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광고주는 보다 폭넓게 '동영상 광고 시청모수'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