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oom 의 매거진

Korea Digital Ad Market Map 2019-2020_대한민국 디지털광고 생태계

adzoom

2019.08.27 03:42
  • 1301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9

 

 

#DigitalMarketMap #KoreaAdvertisingMarket #2019AdvertisingMarketGuide #MarketingFlow 

#너와나의협업구조 #마케팅파트너구조

 

아는만큼 보인다! 

 

대한민국 광고업계, 

그중 디지털 광고 마케팅 업계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업계지도가 무더위를 넘기고 돌아왔습니다 :) 

 

디지털 광고 업계의 현황과 구조에 대해 시각화한 adzoomzoom_map을 소개합니다. 

"Digital Advertising Market Map in Korea 2019-2020"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은 각 소비자의 행동과 구매 결정에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고객의 오프라인 행동 역시 추적 및 학습을 통해 예측 가능해지게 되며, 온/오프라인의 크로스 채널 마케팅 형태는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A/B 테스트, 유입 채널 분석을 포함해 여러 기여 요소에 대한 분석이 가능해졌지만, 마케팅 활동별 그 영향력의 개별 가치에 대해 절대 평가를 하기엔 여전히 어렵고 더 복잡해진 것 같습니다. 그럴수록, 마케터로서 마땅히 알아야 할 업계 구조의 핵심과 맥을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해당 자료는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광고’가 광고주로부터 고객을 찾아가는 여정을! 광고 지면을 판매하는 퍼블리셔 입장보다는, 광고주/브랜드 마케터 및 에이전시 마케터 입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로서 혹은 파트너로서 현재 활용하고 있는 솔루션 / 미디어의 구조를 명확히 파악하고 유사 관계의 파트너 및 관계 플랫폼 사의 현황에 대해서도 비교 체크해 봄으로써, 최선의 선택으로 최고의 전략가가 되는 길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이미지는 첨부된 파일로 확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련 콘텐츠 보기

Digital Markeing Map 2018


page1. 소비자 인식과 행동 단계별 고려해야 할 디지털 마케팅 활동.

2018 대한민국 디지털 마케팅 업계 지도


page2. 온라인 광고 집행을 위해 알아야 할 소재 유형별 주요 광고 상품 리스트

 

 

  • #디지털마케팅맵
  • #adzoom
  • #디지털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