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DMC report] 2016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DMC미디어

2016.12.02 18:50
  • 245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모바일 메신저 앱은 현대인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최근 모바일 메신저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역할에서 벗어나 커뮤니티 커머스, 마케팅 채널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분석을 통해 모바일 앱 이용 실태를 확인해 보고자 했습니다.

 

목차

1. 모바일 메신저 앱의 중요도

2. 모바일 메시지 전송시 주 이용 방법

3.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개수

4. 다수의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5. 주 이용 모바일 메신저 앱

6. 주 이용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7. 대화 기능 외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기능

8. 모바일 메신저 앱 내 콘텐츠 공유 형태

9.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활용 비중

10. 카카오톡 브랜드 친구 이용 경험 및 만족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 #모바일 메신저
  • #DMC report
  • #메시징앱
  • #소비자 분석 리포트_미디어 SNS 이용행태
  • #모바일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