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1101을 함께했던 교육
교육사 _ 모비아카데미
일자 _ 2019년 9월 4일
장소 _ 스파크플러스 강남점
1. __입니다.
안녕하세요. NHN AD 온라인 마케팅 AE로 근무하고 있는 최유영입니다. 현재 3주차 신입사원으로서, 새로운 업계와 업무에 열심히 적응중입니다! 본격적인 실무 수행 전,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사례를 많이 접해본다면 더욱 원활히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강사님께서 실제로 업무 중 광고주와 어떤 상황을 겪으셨는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갔는지 등 구체적인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성공하는 콘텐츠의 공통점을 찾아보고, 이를 현재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는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을지 계속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① 기업의 셀링 포인트와 소비자의 바잉 포인트는 다르다
- 기업의 셀링 포인트를 무작정 강조는 X!
- 소비자들이 반응하는 '상품의 본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
(ex. 탈모샴푸- 샴푸의 본질은 발모가 아니라 세정력)
② 콘텐츠 기획시 주의해야 할 점
- 기능 소구 콘텐츠의 리스크, 고객 피드백 점수
- 기획 전 제품에 대한 여론 검색은 필수!
③ 성공한 콘텐츠 레퍼런스
- IG @chaegbar : 책과 맞는 술 추천, 브랜딩이 잘 된 피드
- YT 디렉터 짱구대디 <모드나인>
- FB 블랭크 코퍼레이션 DADA <냥식당>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강의는 주로 SNS 콘텐츠를 기반으로 진행되었지만, 제가 담당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도 기획과정이 매우 유사하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성공한 패션/뷰티 콘텐츠의 예시가 커머스 광고주를 담당하고 있는 제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강의 자체가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기 보다는, 이를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내용을 찾아보고 공부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디지털 광고의 기본이 되는 Google Analytics/Ads에 대한 강좌, 그리고 혼자서는 공부하기 어려운 크리테오, TG 등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을 위해 알아야 하는 여러 매체들에 대한 이해 관련된 강좌가 있다면 수강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