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온라인 광고비 50% 돌파
영국의 미디어서비스기업 '제니스 미디어'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광고비 중 온라인 광고 비율이 2021년 52%로 과반을 넘어설 전망입니다. 이 비율은 2018년 44%에서 올해 47%로 꾸준히 성장했으며 앞으로도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은 동영상이 18%, 소셜미디어가 17%이며 통신 고속화와 스마트폰 기술 발전에 의해 관련 광고비도 증가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한편, 신문/잡지의 광고수익은 2007년 최고치인 1640억 달러를 기록한 후 꾸준히 하락하여 올해는 700억 달러까지 급감했습니다. 그리고 독일 시장조사업체 스타티스타에 의하면2021년 TV광고비가 전체 광고비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7%로 하락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미디언스, 해시태그 분석 서비스 런칭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미디언스'가 해시태그 분석 솔루션 '해시태그 LAB' 베타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해시태그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수집된 내용을 바탕으로 해시태그의 생성, 변화를 분석 및 추적하여 해시태그 트렌드를 파악하는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매일 약 80만개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수집 및 분석하여 해시태그 별 성장 추이, 인기도, 랭킹 시스템, 콘텐츠 큐레이션 등 다양한 데이터와 차트를 리포트 형태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리마인더 기능 출시
인스타그램이 자사 플랫폼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비지니스 계정 이용자들을 위해 언제 물량이 풀릴지 소비자들에게 알림을 주는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앞으로 판매자는 물량이 언제 풀릴지 리마인더 메모를 스토리 스티커로 붙이거나 피드에 태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신규 기능은 미국의 일부 브랜드 계정에 한해 적용되며, 패션 브랜드 아디다스, H&M, 맥, 나스 등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I hate Monday는 격주 월요일마다 꼭 필요했던 마케팅 정보들을담백하게 담아 전하는 오픈애즈 뉴스레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