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OTT 서비스 시장 현황
콘텐츠 소비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OTT
글로벌 OTT 시장 연 평균 성장률 17%
주요 콘텐츠 구성에 따른 서비스 유형 분류
글로벌 OTT시장
OTT 최강자 넷플릭스 킹덤
넷플릭스를 둘러싼 왕좌의 게임
국내 OTT 시장 경쟁 상황
방송 콘텐츠로 경쟁 중인 국내 OTT의 세계
넷플릭스를 둘러싼 왕좌의 게임
동영상 공유 서비스 플랫폼의 부상
동영상 공유 서비스 플랫폼, OTT의 선을 넘다
02. OTT 서비스 트렌드
콘텐츠 트렌드
초개인화 큐레이션
쇼트 비디오
디바이스 확장
03. OTT 마케팅 트렌드
영 타겟 도달 확장을 위해 OTT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
OTT마케팅 사례
브랜디드 콘텐츠: 농심 x 웹드라마 ‘썸 끊는 시간’
콜라보레이션: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x 나이키
라이브 커머스: 네이버TV x 현대백화점 라이브커머스 채널 런칭
해시태그 참여형 이벤트: 영화 ‘엑시트’ x 틱톡
OTT 마케팅 상품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