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 프로세스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정책 수립에서 구체적인 서비스 기획까지 도출하는데 필요한 부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게임 기획자의 후기
1. __입니다.
안녕하세요. NHN Bigfoot 김인성입니다. 픽기획팀에서 근무중입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실무로 부딪히면서 배우던 것들에 대해 기초로 돌아가 다시 한 번 되짚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기획 실무를 처음 경험하시는 분이라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① 기획자의 역할/목표
- 유입은 많게, 이탈은 적게 유지하고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통해 좋은 경험을 주면서 올바른 행동유도를 통해 구매로 전환할 수 있게 하는 것
② 더블 다이아몬드 프로세스
- 발견/정의/발전/전달 4가지 단계를 반복하여 지속적으로 사용자/서비스의 문제점을 찾고 해결
- 지속적 수렴과 발산을 통한 문제발견과 해결의 반복, 관찰을 통해 가설을 세우고 검증해 나가는 과정
③ 앱 서비스 기획 프로세스
- 사업 기획 → 서비스 기획 → 서비스 구축 → 서비스 운영
- 기획자는 전반적인 비지니스 설계와 서비스 구축, 운영 노하우, 기술 이해도,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요구
-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찾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 제시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놓치고 있던 부분들이 없는지 되새기며 기초 기획 단계부터 꼼꼼하게 챙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실무에서 유용한 고급 스킬이나 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면 추가로 듣고 싶습니다.
핀테크사업 기획자의 후기
1. __입니다.
안녕하세요. 3년 경력의 테크핀 기업 페이먼트팀 담당자입니다. 입사 초기 정산 업무부터 시작해서 현재는 사업기획 업무도 배우며 경력을 쌓고 있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서비스 기획 프로세스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정책 수립에서 구체적인 서비스 기획까지 도출하는데 필요한 부분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① 서비스 기획 전 단계가 탄탄하게 짜여야 좋은 기획이 나온다.
②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는게 우선이다.
③ 운영 또한 기획의 한 요소임을 알아야 한다.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처음 입사한 직원에게 서비스 기획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서비스 기획의 세부 단계 중 하나인 '화면 설계'와 관련된 강의가 있다면 수강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