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글램핑, 캠핑 카테고리 신설
야놀자가 글램핑 캠핑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야놀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형 숙소에 대한 인기가 급증함에 따라 글램핑 캠핑 카테고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카테고리 신설을 기념하여 '요즘엔 불명이 대세' 기획전도 진행합니다. 기획전에서는 이달 말까지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선보이는 전국 야외형 숙소를 최대 57%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야놀자 연은정 마케팅실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는 야외형 숙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글램핑과 캠핑 숙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 카테고리를 새롭게 오픈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여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관련 기획전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코바코, 광고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실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예비 청년광고인을 교육하는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사업은 SNS 등 디지털 매체 대상의 광고물 제작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중심의 미디어 소비행태를 반영한 실무 위주의 교육을 제공해 1인 광고 제작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교육과정은 디지털 광고 추세를 반영하여 교육생이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독자적으로 광고 영상을 제작하는 등 광고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익힐 수 있게 구성됐습니다. 또한, 소자본 1인 창업을 위한 세무, 회계, 중소기업 지원제도 안내도 교육 과정에 포함돼 있습니다. 올해 과정은 2기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1기 수강생 48명을 모집해 7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교육이 진행됩니다. 1기 수강신청과 관련된 모집요강 확인 및 수강신청은 코바코 광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창업기업을 양성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부터 창업 7년 이내 기업까지로 서면평가와 대면평가를 통해 총 15여개 기업을 최종 선발합니다. 입주 기간은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이며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서울대가 보유한 인력, 기술력과 창업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창업육성 및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모집기간은 7월 10일가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학교 홈페이지 일반공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카메라 출시
어도비가 지능형 카메라 앱 '어도비 포토샵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앱입니다. 인물, 사물, 음식 및 풍경 등 어떤 피사체의 사진을 찍더라도 미리 인식하여 자동으로 가장 적합한 렌즈를 적용합니다. 또한 기기에 저장된 사진에도 촬영 당시 사용한 사진 앱에 관계 없이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토샵카메라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