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1101의 매거진

고객을 사로잡는 5가지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수강후기

프로젝트 1101

2020.07.08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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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을 구매로 이끌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자극했다면 이를 빠르게 탐욕 또는 공포로 이어지게 해야 합니다." 

 

 

 

 


 

1. __입니다.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획 및 운영 중으로, 서비스 런칭 시 또는 운영하면서 마케팅은 꼭 필요하기에, 늘 막막하던 문턱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무겁거나 어려운 공부를 한다기보다,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퇴근 후 조금 지친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강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고객들을 구매로 이끌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자극했다면 이를 빠르게 탐욕 또는 공포로 이어지게 해야 합니다.

마케팅의 가장 중요하지만 쉽게 놓치는 것이 바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인데요. 차별화는 5개의 코어로 이루어질 수 있고, 산업별로 각기 중요한 코어가 있습니다.

 

 1) 경제성 

      - 쉽게 가격경쟁력을 의미

     - 고객에게 경제성에 대한 근거를 제시(RTB : Reason to believe). ex. 30주년 sale, 사장이 미쳤어요! 

 2) 기호성 

     - 한번 굳어진 기호는 쉽게 변하지 않고, 한번 충족된 기호는 빠르게 확산되며, 기호는 타인에 대한 모방과 학습을 통해 형성됨.

     - 감각적 기호(ex. 어떠한 음식점에 만족 시, 실질적인 맛도 중요하지만 맛 외의 감각적 기호에도 만족) 와 

       심리적 기호(ex. 프라이탁 가방을 사면서 지구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심리적 기호에 따른 선택) 로 구성

 3) 편의성

     - 한번 편한 것에 익숙해지면 다시 돌아가기 어려움,

     -  편의성을 강조할 땐 소비자의 어떤 습관을 새롭게 만들어줄지 혹은 현재 습관 중 어떤 것이 불편한지를 파악하여 장악.

     - 사기 편한 구매편의성, 쓰기 편한 사용편의성, 사용한후쓰레기 등 처리가 편한 후처리편의성으로 구성

 4) 신뢰성 

    - 모든 진실의 순간을 관리하라

    - 부정적인 것을 긍정화 시켜라

    - 신뢰를 가진 사람의 입을 빌려라

    - 통제 가능한 부분을 넓혀라 

    - 신뢰를 쌓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5) 기능성 

   - 고객이 퍼포먼스를 느끼도록 하라

   -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상황을 알려라

   - 해당 기능에 이름을 붙여줘라

   - 기능은 완전히 새로울순 없으며 기존의 기능을 가감승제 한 것이다.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사실 이 강의가 해답을 알려주는 쪽집게 과외는 아니기 때문에, 강의 하나로 즉각적인 퍼포먼스 향상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아주 기본적인 마케팅의 이해를 돕는 강의로,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문구, 이미지 하나하나를 기획할 때 이를 잊지 않는다면,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을 듯 합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재미있는 강의가 있다면 언제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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